권미진이 추천한 '해독주스' 만드는 법도 간단! '올여름 몸매걱정 끝'

2013. 5. 23. 11: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동아닷컴]

권미진이 추천한 해독주스. 사진출처 | KBS2 '비타민' 방송 캡처

권미진, 50kg 감량 성공…해독주스 만드는 법은?

개그우먼 권미진이 다이어트 비법 중 하나로 꼽은 해독주스가 화제다.

해독주스는 채소를 삶은 후 과일과 함께 갈아 마시는 건강 주스다. 항산화 물질이 함유된 채소를 삶아서 먹게 되면 생으로 먹을 때보다 흡수율이 80%가량 증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해독주스를 만드는 법은 간단하다. 양배추, 브로콜리, 당근, 토마토를 썰어 냄비에 넣고 10~5분 정도 삶는다. 푹 삶은 4가지 채소와 바나나, 사과 등 과일을 믹서기에 넣고 갈면 끝.

해독주스 다이어트에 성공한 권미진. 사진출처 | KBS 2TV '비타민' 방송 캡처

권미진은 22일 방송된 KBS2 '비타민'에서 "해독주스로 103kg에서 52kg이 됐다. 40인치였던 허리둘레가 25인치로 줄었다"고 말했다.

또 "다이어트에 따르는 변비와 생리불순을 해결하기 위해 양배추와 검은콩 등을 함께 갈아 먹기 시작했다"며 "해독주스를 식사 전에 먹으면 포만감이 들어서 식사량을 줄일 수 있다"고 해독주스를 추천했다.

이날 함께 출연한 이기호 교수는 "해독주스는 암 환자들의 영양소 흡수를 돕기 위해 미국 암센터에서 개발한 것으로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에 들어있는 성분이 환경 호르몬에 의한 세포 파괴 등을 막아주는 효능이 있다"고 설명했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