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연기념물센터 "천연기념물 경주개 동경이 만나보세요"

박희송 2013. 5. 2. 18: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뉴시스】박희송 기자 = 문화재청 국립문화재연구소(소장 김영원)는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오전 10시~오후 5시 천연기념물센터(대전시 서구 만년동) 야외전시장에서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경주개 동경이' 맞이 행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경주개 동경이'(천연기념물 제540호) 맞이 행사에서는 흰색과 호랑이 줄무늬를 가진 강아지들을 만나보고 함께 사진도 찍을 수 있다.

당일 천연기념물센터를 방문하는 모든 어린이들에게 캐릭터 풍선과 천연기념물 강아지 티셔츠 등 선물도 나눠 줄 예정이다.

이와 함께 땅속 지구 보물 '화석 탁본체험'과 천연기념물 친구들을 얼굴에 그려보는 '페이스 페인팅'은 참석하는 어린이들에게 재미를 주고 자연유산 지킴이로 자긍심을 갖게 할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우리 땅, 독도에 대한 사랑과 지식을 높이기 위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을 대상으로 퀴즈대회를 열어 정답을 많이 맞힌 가족들에게는 독도에서 자생하고 있는 식물의 증식화분을 준다.

또 독도 퀴즈 정답자 어린이 10명을 선정, 독도의 생생한 모습을 24시간 관찰할 수 있는 대형 영상 모니터(65인치 LED TV) 개통행사(오전 10시40분)도 가질 예정이다.

heesking@newsis.com

<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