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남자의 데이트 코스]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2013. 4. 25. 06: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막 찍어도 그림 되고, 걷기만 해도 힐링 되는 안성 팜랜드

[CBS 스마트뉴스팀 강종민 박기묵 김원유 기자]

자상함이라고는 찾아볼 수 없는 무뚝뚝한 경상도 출신의 두 남성 기자. 어느 날 데스크는 그들에게 카메라를 쥐여 주며 데이트 코스에 관한 기사를 만들라고 한다. 하지만 평소 데이트 코스란 생각조차 해 본 적 없는 두 남자는 막막하기만 한데…. 블로그 사진에 알바생 댓글에 낚였던 연인들을 위한, 좌충우돌 두 남자의 가식 없는 데이트 코스 여행기가 지금 시작된다.[편집자 주]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저 푸른 초원 위에, 그림 같은 집을 짓고..'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꿈꾸는 삶. 초원 위로 말과 양이 뛰어다니고 한가롭게 산책할 수 있는 아름다운 곳.

하지만 2013년 대한민국에서는 집을 짓기는커녕 초원을 본 적도 없는 사람이 대다수다. 회색빛 건물 속에서 모니터만 바라본 사람에게 그 노랫말은 그저 사진 한편에 나오는 꿈같은 이야기 같기만 하다.

그래서 두 남자가 대한민국 연인들에게 녹색의 싱그러움과 '힐링'을 경험할 수 있는 데이트 코스를 추천한다.

이색적인 독일식 건축물이 첫 인사

경부고속도로 안성나들목에서 38번국도 동쪽 농협 안성교육원 방면으로 나가면 벚꽃 나무 사이로 입구가 열린 독일풍 건물을 만날 수 있다. 이 곳은 드넓은 초원 속에서 말과 양, 염소 등과 함께 한 나절을 지내볼 수 있는 '안성 팜랜드(Farm Land)'.

이곳은 본래 1964년 한국과 독일 정부가 국내 낙농발전을 위해 마련한 농협중앙회 한독낙농시범목장이었다. 이후 주변을 가꾸고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결합돼 지금의 팜랜드가 됐다.

그래서인지 독일풍 건물양식인 '도이치빌(Deutsch Ville)'에 들어서면 예쁜 꽃이 아닌 마늘, 파 등 각종 농작물을 키우는 화분이 먼저 손님을 반긴다. 화려하거나 규모가 크지는 않지만, 이색적인 분위기가 농장과 묘하게 어울린다.

가축을 직접 만지며 교감하는 기쁨

농장내 길을 따라 조금만 걷다 보면 우리 주변으로 동물들이 무리지어 모여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런데 관람객들은 너도나도 제약 없이 동물들을 쓰다듬고 함께 사진을 찍는다. 소의 울음소리에서 따온 '무무빌(MooMoo Ville)'에서는 양, 염소, 말 등 가축으로 분류된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다.

또한 초원에 방목돼 길러지고 있는 소와 말에게 먹이를 주는 것도 특이한 체험 중 하나다. 무무빌 한편에 있는 공연장에서는 원반을 던지면 애완견이 받는 프리스비(Frisbee)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하루 3번, 국내 프리스비 챔피언이었던 견공의 수준 높은 공연을 관람할 수 있다.

그 밖에도 실내외에서 말을 직접 타볼 수 있는 승마체험장과 국궁, 네발 자전거 등을 다양하게 경험할 수 있다. 이 체험 프로그램들은 모두 유료다.

눈과 가슴이 시원해지는 '힐링 초원'

바람개비가 빙글빙글 도는 길을 따라 언덕으로 올라서면 팜랜드의 초원 '미루힐(Miru Hill)'이 드넓게 펼쳐진다. 진녹색의 호밀밭과 오처드 그라스(가축 사료로 쓰이는 풀)로 뒤덮힌 이 초원은 노래나 사진으로 우리가 막연하게 그려보던 장관을 실제 눈 앞에 구현해 놓은 듯한 느낌을 준다. 불어오는 바람을 맞으며 탁 트인 초원을 걸으면 도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가 금세 날아가는 듯하다.

호밀밭 사이로 난 길에서 초원을 배경으로 사진을 남기면 찍기만 해도 화보가 된다. 초록을 배경으로 원경, 근경 모두 예쁘게 나온다. 초원 중간에 멋지게 서있는 미루나무와 함께 찍는 것도 팁이다.

호밀은 가을에 파종해 겨울을 견디는 작물이기에 다른 곳에서 아직 볼 수 없는 푸르름을 팜랜드 초원에서 경험할 수 있다. 4월에서 6월이 진녹색 호밀밭 초원을 즐기기 가장 좋은 시기다. 초원인 만큼 여름에는 그늘이 없어 쉴 곳이 마땅치 않다는 점을 참고해야겠다.

초원 중간에 난 여러 길을 따라 걸으며 '힐링'을 경험하자면 한 두 시간이 금방 지나간다. 초원을 한 바퀴 도는 트랙터 마차(유료)를 이용하면 더욱 편하게 관람할 수도 있다.

1등급 한우를 저렴하게…먹거리까지 한번에 해결

팜랜드는 도시락을 이용해도 좋고 안성 인근의 맛집에서 식사해도 좋다. 하지만 두 남자는 팜랜드 내 있는 셀프식당에서 한우를 직접 구매해서 먹는 방법을 추천한다.

팜랜드 내에 있는 식당가를 이용하면 농협에서 유통하고 있는 최상급 국내산 한우를 저렴한 가격에 즐길 수 있다. 부위별, 등급별로 나뉘어 있어 선택하기도 편리하다. 마켓에서 한우를 구매한 후 셀프 식당에서 상차림비만 내고 구워먹으면 거품 없는 가격으로 한우를 즐길 수 있다. 국내산 돼지고기도 있으니 취향에 맞게 골라 먹으면 된다.

한우의 양은 2인 기준 4만 원이면 배부르게 먹을 수 있는 수준이다.

힐링 좋았지만, 그래도 아쉽다 팜랜드

농장형 공원으로 다양한 것을 경험할 수 있었던 안성팜랜드. 2012년 4월에 본격 개장한 곳이어서 아쉬운 점도 있다.

우선 다양한 체험행사를 제공하지만 대부분 유료로 진행되는 것이 다소 부담스럽다. 승마체험과 달리 국궁체험, 트랙터 마차 등은 서비스 차원에서 무료로 이용하게 해주어도 좋을 듯했다. 네발자전거 체험은 한정된 코스 때문에 재미를 즐기기엔 많이 아쉬웠다.

날이 무더운 여름에는 햇빛을 피할 곳이 없다는 점, 평일에는 상대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적다는 점도 단점.

또 승용차를 이용할 경우 주말 상습정체구간인 안성나들목을 통과해야 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할 경우에도 결국 마지막엔 택시를 이용해야 하는 구간(도보로 가면 30분 이상 소요)이 있어 접근성이 좋지 않은 점도 추천하기가 다소 꺼려지는 요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곳은 스탬프를 활용한 선물 주기 행사를 진행하거나 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확충하는 등 변화를 계속해가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는 충분히 경험해볼 만 하다는데 두 남자는 의견을 모았다. 어린이날을 앞둔 가족들이 찾기에도 적합하다. 매주 월요일은 정기 휴일. [내레이션 : 강종민]

'안성팜랜드'

1. 위치 :

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신두리 451 2. 가는 방법 :자가용 -경부고속도로 부산방면 → 안성IC → 38번국도 동쪽 방면으로 → 농협교육원 방향 → 도착 대중교통 -서초동 남부터미널 (안성행 버스) 또는 (강변역동서울터미널) → 공도하차 (택시이용) → 안성팜랜드 3. 전화번호 :031-8053-7979 4. 홈페이지 :http://www.nhasfarmland.com/index.jsp 5. 참고사항 :유료입장. 유료 이용 코스가 있음(홈페이지 확인). 계절에 따라 프로그램이 달라짐. 매주 월요일은 휴장 6. 추천식당 :팜랜드 셀프식당 '팜팜'

함께 즐길 수 있는 주변의 데이트 코스

1. 안성맞춤박물관

위치 : 경기도 안성시 대덕면 내리 산57-2전화 : 031-676-4352관련 홈페이지 : http://www.anseong.go.kr/position/museum/index.php 2. 안성천문대위치 : 경기도 안성시 미양면 강덕리 79-14전화 : 031-677-2245홈페이지 : http://nicestar.co.kr/xe/ 3. 안성남사당놀이위치 : 경기도 안성시 보개면 복평리 34-3전화 : 031-675-3925관련 홈페이지 : http://www.baudeogi.com/main/main.asp 4. 서일농원위치 : 경기도 안성시 일죽면 화봉리 389-3전화 : 031-673-3171홈페이지 : http://kgfarm.gg.go.kr/farm/00059/

ace0912@cbs.co.kr

클레오 한현정, 사기 때문에…중국 갑부 남편과 이혼

"아빠 걱정이나 하세요" 당돌한 2살女

조인성-김민희 열애설에 네티즌들 "겨우 이거였어?"

"해외 공관원들도 성접대 문화 펼치고 있어"

'불붙은' 다저스 타선, 류현진 3승 '청신호'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