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도학교 28일 개교..日 억지주장 포기할 때까지 운영

2013. 2. 26. 16:02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도학교 개교

28일 11시 독립기념관은 독도학교 개교식을 개최한다.

독도학교는 우리 땅 독도에 관하여 올바른 지식을 국민에게 체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인식시키고, 역사체험학습을 통해 국민의 나라사랑 정신 및 영토 주권의식 함양을 높이기 위해 개교한다.

서경덕 교수가 초대교장을 맡고 28일 개교식을 시작으로 일본이 독도에 대하여 영유권 주장을 포기할 때까지 독도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다.

개교식에는 박승춘 국가보훈처장, 양승조 국회의원, 변평섭 세종특별자치시 정무부시장, 이승진 독도박물관장, 서경덕 독도학교 초대교장을 비롯한 독도 의용수비대기념사업회 및 독도 관련 단체, 독도학교 교육참가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독도학교는 연간 약 2,980명을 대상으로 초등단체 교육(1,500명), 가족과 함께하는 가족캠프(360명), 전시관 교육(960명) 및 독도 현장답사 교육(160명) 등 4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독도학교 홈페이지에서는 독도지킴이 활동 공약 지키기, 독도 관련 소식 게재, 독도학교 참가신청 등 독도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며 내년부터는 우수 on-line 활동가를 선발하여 독도답사 기회도 제공한다.

독립기념관은 앞으로도 일본의 역사 왜곡 및 독도 영유권 억지주장에 적극 대응하여 독도 바로 알기 교육사업 등 올바른 역사, 문화 교육을 지속해서 확대해 시행할 계획이다.

(독도학교 개교 / 사진= KTV 보도자료 캡처)

( www.SBSCNBC.co.kr )

☞ SBS CNBC 공식 [페이스북][트위터][모바일 앱]바로가기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