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18다룬 스피드 '슬픈약속' 폭발반응 왜? "개념뮤비 나타났다"

뉴스엔 2013. 1. 8. 12: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피드 '슬픈약속'에 네티즌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스피드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1월 7일 낮 12시 공개 직후 각종 포털사이트 실시간 검색어는 물론 온라인 음원사이트 상위권을 싹쓸이 하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그렇다면 신인으로서는 파격적이라 할 수 있는 높은 관심의 원동력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네티즌들은 스피드 '슬픈약속'이 다룬 5.18 광주 민주화운동에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스피드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는 1980년대 암울했던 광주를 배경으로 4명 젊은 남녀 엇갈린 우정과 사랑을 그렸다. 총 7억5천만원 제작비가 투입됐으며 차은택 감독 지휘 아래 박보영, 지창욱, 하석진 등이 열연을 펼쳤다.

스피드 소속사 코어콘텐츠미디어는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를 영상물등급위원회에 자발적으로 19금 심의 요청했다. 5.18 광주 민주화운동을 다룬 뮤직비디오인만큼 발포장면, 강제진압 등 자극적인 장면이 많아 자발적으로 19금 심의를 신청했다.

코어콘텐츠미디어는 충분히 표현 수위를 낮출 수 있었음에도 불구 당시 시대상을 오롯이 표현하기 위해 노력한 것. 덕분에 네티즌들은 처절했던 당시 상황을 그대로 느낄 수 있었고 감동은 배가 됐다.

네티즌들은 스피드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를 접한 후 "솔직히 5.18 광주 민주화운동이 어떤 일인지 잘 몰랐다. '슬픈약속' 뮤직비디오 보고 교과서 다시 찾아봤다" "팬들을 공부하게 만드는 뮤직비디오네요" "가슴 속이 뜨거워 집니다" "이런 개념 뮤직비디오를 봤나" 등 반응을 나타냈다.

즉 5.18 민주화운동에 대해 잘 몰랐던 10대 팬들도 '슬픈약속' 뮤직비디오를 본 후 좀 더 역사에 대해 알고 싶어하는 계기가 된 셈이다. 오랜만에 등장한 개념 뮤직비디오 스피드 '슬픈약속'이 가요계에 신선한 활력소가 되고 있다.(사진=스피드 '슬픈약속' 뮤직비디오 캡처/곰TV, 코어콘텐츠미디어 제공)

[뉴스엔 김수정 기자]

김수정 mustsee@

이리나 샤크, 엉덩이 다 드러낸 속옷에 가터벨트까지 '숨넘어가네'[포토엔] 장신영, 착시에 시스루까지 얹은 드레스 '아찔한 도발' "무릎 앉히더니 끌어안고 키스를.." 9세 초등 女제자 성추행 교사 박세민 16살연하 아내 공개 '연예인 뺨칠 미모의 타로연구가' 신성우 "김준수 나쁜 배우라 말한적 없다" 쓰레기 발언 해명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