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네스북 고추 첨가 동원F&B, '동원 매운고추참치' 출시

2012. 12. 5. 17: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동원F & B(대표 김해관)가 추운 겨울을 뜨겁게 녹여줄 매운참치, '동원 매운고추참치'(사진)를 출시했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세계에서 가장 매운 고추인 '부트 졸로키아'를 담아 매운맛을 낸 제품이다. '부트 졸로키아'는 인도의 고추 품종 중 하나로 지난 2007년 기네스북에서 가장 매운 고추로 선정되기도 했다. 매운맛을 표기하는 기준인 스코빌지수(SHU:Scoville Hot Unit) 가 100만 SHU로 우리나라 청량고추의 100배 이상 맵다.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기존 고추참치를 맵지 않고 달콤하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만든 매운고추참치 제품이다. 기존 고추참치와 달리 제품 표면에는 매운 맛을 상징하는 빨간 고추 이미지와 함께 'Double Hot Pepper'라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동원F & B 식품BU 김성용 상무는 "'동원 매운고추참치'는 맛있게 맵기 때문에 밥에 비벼 먹거나, 밥반찬, 술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즐길 수 있다"고 밝혔다.

'동원 매운고추참치' 가격은 150g용량 1캔에 2400원, 100g용량 1캔에 1800원.

한편, 최근 추운 날씨와 지속적인 경기 불황이 겹치면서 관련 업계에서는 매운 맛을 내는 다양한 제품들이 속속 출시되고 있다. 매운 음식은 추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에너지 생성에 좋다. 특히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 성분은 혈관을 확장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류근원 기자 stara9@sportsworldi.com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바로가기[ 사람을 만나다-스마트피플 ] [ 세계 SNS ][ 스포츠월드 모바일웹 ] [ 무기이야기-밀리터리S ]

스포츠월드 & 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