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일] 연말 시상식, 빛나는 연예인들의 물광 피부..그 비밀은?

안민구기자 2012. 12. 4. 14: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말 각종 시상식에서 보여지는 연예인들의 모습에서는 빛이 난다. 화려한 의상과 메이크업 효과도 한 몫을 했겠지만 물기를 머금은 듯 광나는 피부가 사람들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철저한 피부관리만으로 '물광피부'를 가질 수 있을까.

물기를 머금은 듯 광이 나는 피부, 일명 물광피부에서 그 핵심은 다름 아닌 수분에 있다. 피부 내 수분은 피부타입을 막론하고 부족 시 거칠어 보이는 피부결, 힘없고 탄력 없어 보이는 피부를 만들어 전체적인 피부인상을 칙칙하게 보이게 만든다. 때문에 평소 꼼꼼한 보습관리의 이유가 여기에 있는 것이다.

피부 보습을 위한 방법으로는 미스트, 수분크림, 수분팩과 마스크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다. 하지만 이러한 방법들은 주로 피부 표피층에 작용하면서 일시적인 보습효과 후 금방 증발해버리는 특성이 있다.

이렇게 피부 속 수분을 채워주지 못한 채 피부 겉의 보습만 이루어지다 보면 피부가 금방 다시 건조함을 느끼게 되는 악순환이 반복된다. 피부 속 수분을 채워줄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피부 속 깊은 곳인 진피층에서부터 수분을 공급하는 방법을 찾는다면 물광주사 시술을 생각해 볼 수 있다. 물광주사의 주성분은 히알루론산이다. 자기 분자량의 몇 백배에 달하는 수분을 끌어당기는 히알루론산은 수분 덩어리, 수분의 창고다.

물광주사는 이 히알루론산을 피부 진피에 주입하는 시술이다. 피부 진피에 직접적으로 들어간 히알루론산은 피부 속 수분을 꽉 잡아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이를 통해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수분감은 촉촉한 피부, 빛나는 피부를 선사해 이름 그대로 물광피부를 만든다. 잔주름 개선과 탄력증진은 물광효과와 더불어 누릴 수 있는 효과다.

박태훈 홍대 리노보클리닉 원장은 "촉촉하게 빛나는 물광피부를 위해서는 평소 피부관리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며 "연예인들의 피부 또한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 피부관리를 통해 이뤄진 결과"라고 말했다.

이어 "주기적인 각질관리와 수분관리, 자외선차단은 물론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과 채소섭취 등이 물광피부에 기본 전제가 된다"며 "철저한 피부관리와 더불어 물광주사 시술을 하면 1년 내내 더 밝고 환한 물광피부를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안민구기자 amg9@sphk.co.kr

[ⓒ 인터넷한국일보(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