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주를 향한 나로호의 마지막 도전 . 29일 오후 4시 발사 예정

강종민 2012. 11. 28. 19: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ocutV 강종민 기자]

[YouTube 영상보기]

[무료 구독하기]

[nocutV 바로가기]

[Podcast 다운로드]

우주를 향한 나로호의 마지막 도전채비가 최종 예행연습까지 마치며 순조롭게 끝났다. 나로호는 29일 오후 4시에 발사될 예정이다.

전남 고흥군 외나로도 나로우주센터는 나로호 발사가 임박해 오면서 긴장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한.러 연구진들은 28일 오전 9시30분 부터 6시간 동안 나로호 실제 발사상황을 가정한 최종 예행연습을 실시했다.

예행연습은 나로호를 발사할 때 처럼 발사 운용 시스템을 똑같이 단계별로 진행하면서 이상 여부를 점검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점검결과 별다른 이상징후는 발견되지 않았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박정주 발사체추진기관실장은 "최종 예행연습이 아무 문제없이 순조롭게 진행됐다"고 밝혔다.

현재 한러비행시험위원회에서 예행연습에서 진행된 시험결과를 최종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발사 당일 전남 고흥지역은 구름이 끼는 흐린 날씨가 예상되지만 발사에 지장을 주지는 않을 것으로 보인다.

나로호 발사관리위원회는 예행연습 결과와 날씨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발사시간을 최종 확정하게 된다.

앞서 한.러 연구진은 나로호 발사 연기의 원인인 어댑터블록을 집중 점검했다. 이에 대해 항우연은 "정상적으로 기기가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그동안 두차례 발사실패와 수차례 연기과정을 거친 나로호가 이번에 성공을 거둘 지 주목된다.

나로호가 발사에 성공하면 우리나라는 우주강국으로 가기 위한 첫발을 내딛을 수 있게 된다.

서기호 "성관계 검사, 뇌물죄라면 피해여성은 꽃뱀"

드디어 입 연 안철수 "개인 아닌 지지자 입장에서 판단"(2보)

'짐승같은 어른들' 마을 지적장애 여중생 상습 성폭행

드디어 입 연 안철수 "개인 아닌 지지자 입장에서…" (1보)

브라질판 몰래카메라 화제 '정말 무서워'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스마트 뉴스앱의 최강자! 노컷뉴스 APP 다운로드 받기↓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