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도 나섰다, 하얀 국물 라면 '기스면' 출시

입력 2011. 11. 10. 11:04 수정 2011. 11. 10. 11: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담백한 흰 국물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맵고 시원한 맛을 강조한 '오뚜기 기스면'을 출시했다.

얼핏 보면 우동과 비슷한 기스면은 '계사면(鷄絲麵)'에서 온 말로, 실처럼 가는 국수를 닭고기 육수에 말아낸 음식이다.

'오뚜기 기스면'은 가늘고 쫄깃한 면발과 닭고기 육수, 신선한 해물이 어우러져 국물이 시원 담백하고, 청양고추를 더해 깔끔한 매운 맛을 선사한다.

회사 측은 "짜장면과 짬뽕으로 대표되는 중화요리 외에 봉지라면으로 만들 수 있는 면을 물색하던 중 기스면을 낙점, 3년간의 오랜 개발기간을 거쳐 라면화했다"고 설명했다.

오뚜기 마케팅실 이원희 상무는 "'오뚜기 기스면'은 고급 중화 면요리의 새로운 미각을 경험케 할 뿐 아니라, 깔끔한 매운 맛으로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는 기스면 출시를 기념해, 각종 시식 행사와 함께 SNS을 비롯한 온라인 채널을 통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11월 11일 오뚜기가 후원하는 초록우산 어린재단의 기부 콘서트 '제7회 락락 페스티벌' 참가자들에게 기스면 멀티팩을 무료 증정한다. 또한 11월 11일부터 온라인 브랜드 체험마케팅 전문사이트 빅파일, 아이프로슈머, 크리슈머랩을 통해 기스면 체험단을 모집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키즈맘뉴스 임수연 기자 ( ysy@kmomnews.com)

· 윤아, 우월한 각선미의 하의실종 공항패션 눈길

· 미취학 아동 부모 90%, '영어 교육 계획 있다'

· 천일의 약속 수애, 청순함의 극치 보여준 패션 아이템은?

· 일괄매각, 고가낙찰, 상가가 움직인다

· 직장인 다이어트, 좋은 습관 하나면 충분하다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