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오츠카, '포카리스웨트' 환경을 생각하다

2011. 6. 2.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정은미기자] 동아오츠카는 'O-Hot Pack 시스템(Otsuka-Hot Pack System)'을 도입해 포카리스웨트 500ml를 생산하고, 새로운 패키지로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O-Hot Pack 시스템'은 기존 페트를 별도로 구매해 충진하는 방식에서 페트 생산과 충진을 한 라인 안에서 이뤄지게 하는 시스템이다.

이 공정으로 생산되는 포카리스웨트 500ml 페트병은 무게의 경량화가 이뤄져 페트병 하나 당 이산화탄소 배출이 기존보다 21%나 줄어들게 됐다.

이는 1년 동안의 생산 수량을 감안하면 약 506톤의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것으로 소나무 약 10만 그루를 심는 것과 같은 탄소 배출량 감소 효과가 있다.

또한 반도체 생산 공정과 같은 수준의 '바이오 클린룸 100클래스'(Biological Clean Room 100 Class)의 깨끗한 환경에서 생산된 포카리스웨트는 충진 온도의 변경으로 기존의 포카리스웨트보다 더 산뜻함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정은미기자 indiun@inews24.com☞ IT는 아이뉴스24연예ㆍ스포츠는 조이뉴스24새로운 시각 즐거운 게임, 아이뉴스24 게임메일로 보는 뉴스 클리핑, 아이뉴스24 뉴스레터(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