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구여신' 차유람 베이징오픈 우승상금은?

전영지 2011. 5. 2. 12: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당구스타 차유람이 2011년 세계 9볼 베이징오픈에서 우승을 차지한 후 시상식장에서 환한 미소를 띠며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 출처=세계풀당구협회

◇아쉬운 플레이에 두 눈을 질끈 감으며 입술을 깨무는 차유람. 미녀 당구스타를 향한 관중석의 취재 경쟁도 뜨겁다. 사진출처=세계풀당구협회

◇'당구여신' 차유람(24·한체대)이 세계풀당구협회(WPA) 홈페이지 대문을 장식했다. 남자부 우승자인 대만의 창정린와 우승 트로피를 들고 화사한 미소를 지었다.

'당구여신' 차유람(24·한국체육대학교)이 세계풀당구협회(WPA) 홈페이지 대문을 화려하게 장식했다. 1년만에 우승 트로피를 들고 화사한 여신의 미소를 지었다.

얼짱 당구선수로 국내외에서 폭넓은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차유람은 지난해 암웨이 오픈에 이어 1년만에 베이징오픈 9볼 대회에서 우승하며 건재를 과시했다.

차유람은 예선 첫 경기에서 일본의 유키코 오이(세계랭킹 80위)에게 2대7로 일격을 당하며 불안한 스타트를 보였으나, 패자조에서 현지원(세계랭킹 24위)에게 7대 3 승리를 거두며 극적으로 16강에 진출했다. 16강전에서 만난 일본의 미유키 후크(세계랭킹 25위)는 9대4로 가볍게 요리했다. 세계랭킹 6위 영국의 켈리 피셔와 맞붙은 8강전이 최대 고비였다. 막판 집중력을 발휘하며 피셔를 9대8 한점 차로 누르고 4강에 오른 차유람은 일본오픈 우승자인 대만의 간판스타 창슈한(세계랭킹 15위)을 9대 4로 꺾는 결승에 진출했다.

결국 2009년 암웨이컵 우승자이자 2010년 일본오픈 우승자인 대만의 강호 초우지에위(세계랭킹 10위)를 세트스코어 9대 6으로 꺾으며 올 시즌 첫 우승의 감격을 맛봤다. 승부의 분수령이 된 중반전, 5대 6으로 밀리던 상황에서 침착하고 정확한 퍼팅으로, 승부를 7대 6으로 뒤집으며 승기를 잡았다. 현재 세계랭킹 11위인 차유람은 이번 우승을 계기로 다시 세계 톱10에 진입하게 됐다.

베이징오픈 여자부의 총상금은 10만 달러(1억원), 1등 상금은 2만6000달러(2800만원)다.전영지 기자 sky4us@sportschosun.com

베이글녀 한지우 '풍만한 가슴골' 인증샷

안도는 성형전 사진-마오는 성희롱 '쌍끌이 충격'

씨스타 보라, 상의실종에 욕조신 '19금 논란'

임재범, 눈물 쏟으며 열창 '이런 모습도!'

빅토리아, 난간 위 180도 다리찢기 '경악'

"섭외 어떻게?" 1박2일 톱여배우 명단 깜짝

식탁,도마,젓병등 살균력 1600배 닥터썬레이

비스트, 포미닛, 지나 '티셔츠의 기적, 탑 사인 폴라로이드 증정

아이가드 몬스터 '아이폰 떨어뜨려도 괜찮다'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