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기춘, 53연승 마감..월드마스터스 2R서 한판패

2010. 1. 16. 14: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박린 기자] 세계랭킹 1위 왕기춘(22, 용인대)이 충격의 한 판패를 당하며 연승 행진을 마감했다.

왕기춘은 16일 수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수원 월드마스터스 2010 남자부 73㎏급 2라운드(8강)에서 일본의 아와노 야스히로(13위)에게 밭다리 걸기 한판으로 졌다.

왕기춘은 지난해 12월 도쿄 그랜드슬램에서 이원희가 갖고 있던 기존 한국 연승 기록(48연승)을 이미 갈아치웠지만 이 날 패해 53연승에서 기록 행진을 멈춰섰다.

2008년 베이징올림픽 결승에서 패해 은메달에 그쳤던 왕기춘은 12월 가노컵 대회 우승을 시작으로 연승 행진을 시작해 이 날 1라운드에서 포하메드 리아드(프랑스, 17위)를 꺾을 때까지 53연승을 기록했다.

하지만 왕기춘은 이 날 2라운드에서 이와노에게 시종일관 우세한 경기를 펼쳤고 1분40여 초에 발로 안 뒤축 감아치기를 들어갔으나 아와노의 다리를 차지 못했고 오히려 밭다리걸기를 허용해 한판 패해 2라운드에서 탈락했다.

parkrin@osen.co.kr

온라인으로 받아보는 스포츠 신문, 디지털 무가지 OSEN Fun&Fun, 매일 2판 발행 ☞ 신문보기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제보및 보도자료 osenstar@ose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