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모 탄 구급차에 길 터준 '소방관 아내'

2016. 9. 14. 03: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유배달 오토바이 타고 교통정리.. LG복지재단, 최의정씨에 1000만원
[동아일보]
호흡곤란을 겪는 산모를 위해 구급차의 길을 직접 터준 최의정 씨(오른쪽)와 현직 소방관인 남편 이재현 소방교. LG그룹 제공
사이렌이 울리고 있었다. 6일 오후 5시경. 그러나 퇴근길 정체로 울산 중구 신삼호교 인근 도로 위를 가득 채운 차량들은 미처 길을 터줄 생각도 하지 못했다. 구급차에는 28주 된 태아를 배 속에 품은 임신부가 호흡곤란을 호소하고 있었다. 시간이 지체되면 태아도 엄마도 위험한 상황이었다. 이때 정체된 차량들 사이로 오토바이 한 대가 나타나 꼼짝하지 않는 자동차들의 문과 트렁크를 일일이 두드리며 길을 양보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유제품 배달 일을 하는 최의정 씨(31·여)였다.

현직 소방관을 남편으로 두고 있는 최 씨는 당시 구급차에 임신부가 타고 있다는 사실을 몰랐다. 다만 평소 사이렌이 울리면 위급한 상황이고, 조금이라도 빨리 구급차를 보내야 한다는 생각을 실천한 것이다. 최 씨의 요청에 조금씩 길을 터준 시민들 덕분에 구급차는 진로를 확보했고 제시간에 병원에 도착해 임신부는 무사히 치료받을 수 있었다.

LG복지재단(대표이사 구본무)은 13일 위급한 상황에서 상식을 실천해 인명을 구한 최 씨에게 ‘모범 시민 표창’과 상금 1000만 원을 전달하기로 결정했다.

박성진 기자 psjin@donga.com

[☞오늘의 동아일보][☞동아닷컴 Top기사]
[☞골라보는 움짤뉴스 '말랑' 다운받고 이모티콘 받자]


ⓒ 동아일보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