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에 쓰러진 70대 노인 생명 구한 김봉오리 육군 간호장교

하경민 입력 2016. 7. 17. 10: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뉴시스】하경민 기자 = 임무를 수행 중이던 한 육군 간부가 의식을 잃고 길거리에 쓰러진 70대 노인을 신속히 병원으로 이송해 귀중한 생명을 구했다.

미담의 주인공은 육군 53사단 신병교육대대에서 간호장교로 근무하고 있는 김봉오리(29) 중위.

17일 53사단에 따르면 김 중위는 지난 15일 오전 10시께 사단 의무근무대에 약품을 수령하기 위해 앰블런스를 타고 이동하던 중 해운대역 앞 횡단보도 옆 길가에 쓰러진 시민을 발견했다.

쓰러진 환자 주위에는 시민 여러 명이 있었지만 어쩔 줄 몰라 당황해 하고 있었는데, 이를 이상하게 여긴 김 중위는 곧바로 차량을 멈추고 응급조치를 취했다.

당시 맥박과 호흡은 있었지만 의식이 흐릿한 환자를 살펴보던 김 중위는 응급 후송이 필요한 위급 환자임을 직감하고 운전병과 함께 환자를 군용 앰블런스에 태워 인근에 위치한 해운대 백병원 응급실로 신속히 후송했다.

10여분 만에 병원 응급실로 옮겨져 위기를 넘긴 환자는 해운대구에 거주하고 있는 박모(70)씨.

김 중위의 선행은 박씨의 가족이 수소문 끝에 인근 부대로 찾아와 감사의 마음을 전하면서 알려졌다.

부대 위병소로 찾아온 박씨의 가족들은 생명을 구해 준 은인을 찾아달라고 요청했고, 해운대역 앞 CCTV를 확인하면서 미담의 주인공이 신병교육대대 간호장교라는 사실이 확인됐다.

박씨의 가족들은 "아버지가 도로변에 그대로 방치됐다면 정말 위험할 뻔했는데 김 중위가 신속한 조치로 귀중한 생명을 살렸다. 정말 고맙다"고 밝혔다.

김 중위는 "의무지원 업무를 담당하면서 평소 훈련병들과 기간 장병들에게 응급환자 발생 시 조치사항을 교육했었는데, 위급한 상황에서 누군가에게 작은 도움을 줄 수 있어 다행이다"며 "앞으로도 간호 장교로서 본연의 임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ulnetphoto@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