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지마' 폭행당하는 여성 구한 육군훈련소 분대장

2016. 3. 28. 11:5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휴가 중 술 취한 남성에게 맞는 20대 여성 구조

휴가 중 술 취한 남성에게 맞는 20대 여성 구조

(논산=연합뉴스) 양영석 기자 = 지난 25일 휴가 중인 육군 김동욱 상병의 눈에 시내버스 안에서 만취한 50대 남성이 20대 여성에게 행패를 부리는 모습이 들어왔다.

술에 취해 보이는 한 남자가 버스에서 내리려는 여자의 손목을 잡고 가로막자 여자는 도망치듯 버스 앞문으로 내렸고, 이 여자를 따라 취한 남자가 버스에서 내린 것이다.

이를 지켜보던 김 상병은 불길한 예감에 출발하려는 버스에서 급히 내려 이 남자를 뒤쫓았다.

한 50m 정도 따라가자 이 남자가 육교 위에서 버스에서 내린 여자의 머리채를 잡고 주먹을 휘두르는 모습이 포착됐다.

김 상병이 직접 뛰어들어 이 남자를 여자로부터 떼어낸 뒤 경찰에 신고했다.

김 상병의 제지에 화가 난 이 남자는 김 상병을 육교 난간으로 밀어내는 등 몸싸움을 시작했다. 하지만 훈련받은 육군 상병이 술에 취한 50대 남자를 제압하는 건 그리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김 상병은 달려드는 이 남자의 왼쪽 다리를 걸어 넘어뜨린 뒤 바닥에 눕혀 재빨리 제압했다.

이 남자는 잠시 후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에 인계됐으며, 폭행 혐의로 입건됐다.

사건을 맡은 전남지검 담당 검사는 김 상병이 복무 중인 육군훈련소에 전화해서 "김 상병이 묻지마 폭행을 당한 여성을 구한 용감한 일을 했다"며 감사의 표시를 했다.

김 상병은 충남 논산 육군훈련소 23연대 분대장이었다. 적극적인 훈련병 교육에 앞장서 지난해 우수분대장 표창을 받았고, 3월 사격경연대회에서는 20발을 100% 명중시켜 부대장 상장을 받은 모범 분대장이다.

육군훈련소는 김 상병의 용감한 행동을 격려하며 연대장 표창을 전달했다고 28일 밝혔다.

김 상병은 "군인으로서 어디에서든 본보기가 돼야 한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다"며 "군인이라면 위기에 처한 여자분을 구하려고 모두 나처럼 행동했을 것"이라고 담담히 말했다.

youngs@yna.co.kr

☞ "형님 대우해라" 동네조폭, 격투기 선수와 한판했다 기절
☞ 술덜깬 상태서 비행기 몰려던 기장, 이륙직전 긴급체포
☞ 휴 잭맨, 호주 바다서 아이·휴양객 구조…"현실서도 슈퍼영웅"
☞ '일곱 아이' 모두 제왕절개로 낳은 40대 산모 화제
☞ 술취한 여성 무릎에 눕혀 팔 주무른 것은 강제추행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