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 50사단 소대장, 백혈병 환자에 조혈모세포 기증

대구CBS 이규현 기자 입력 2016. 2. 15. 1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육군 제50보병사단 김신영 중위
생면부지의 백혈병 환자에게 자신의 조혈모세포를 기증한 육군 장교가 있어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주인공은 육군 제50보병사단 중남구대대 통신소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신영(26) 중위이다.

김 중위는 학창시절부터 주기적으로 헌혈하면서 혈액암으로 투병하며 고통 속에서 살아가는 환자들을 접한 후 2012년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에 조혈모세포 기증 희망자로 등록했다.

김 중위는 지난해 7월 가톨릭조혈모세포은행으로부터 유전자 조직이 거의 일치하는 환자가 있다는 연락을 받고 조혈모세포 적합성을 확인하기 위해 수 차례 검진을 받고 지난해 12월 이식이 가능하다는 확정을 받았다.

이어 김 중위는 이식을 앞두고 청원휴가를 자청하여 며칠 동안 병원에서 추가 검사를 받았고 지난 1월 27일 조혈모세포를 채취하여 백혈병으로 고통을 받고 있는 환자에게 기증하여 성공적으로 이식되었다는 소식을 들었다.

조혈모세포 기증을 마친 김 중위는 "비록 얼굴을 보지 못하고 이름도 모르지만 환자와 가족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어서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헌혈과 봉사활동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는 삶을 살고 싶다"고 말했다.

[대구CBS 이규현 기자] leekh-cbs@hanmail.net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