뇌사 판정 20대 女언어치료사 5명에게 장기 기증하고 영면

입력 2015. 6. 10. 15:29 수정 2015. 6. 10. 15: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 이기원씨, 생전 서약대로 신장·간·췌장 이식

고 이기원씨, 생전 서약대로 신장·간·췌장 이식

(청주=연합뉴스) 전창해 기자 = 심장마비로 쓰러져 뇌사 판정을 받은 20대 여성이 장기기증을 통해 환자 5명에게 새 생명을 선물하고 영면했다.

마지막 순간까지 나눔의 삶을 실천한 이는 청주교육지원청 특수방과후지원센터에서 언어치료사로 일한 고(故) 이기원(26·여)씨다.

2012년 3월부터 언어치료사로 일하며 특수학교 등에서 말을 제대로 못 해 고통받는 학생들을 돕던 이씨는 과묵하지만 성실하고 착한 여성이었다.

평소 적은 월급이지만 아프리카 어린이를 돕기 위해 정기 후원을 하는 등 자신보다 형편이 좋지 않은 이들을 돕는 데도 관심이 많았다.

그러던 지난달 30일 집에서 갑작스럽게 심장마비로 쓰러진 그는 더는 예전의 밝은 모습으로 일어설 수 없었다.

결국 병원은 그녀에게 뇌사판정을 내렸다.

건강하던 이씨의 모습을 떠올렸던 가족들은 큰 실의에 빠졌지만, 이내 굳은 결심을 했다.

생전에 장기기증 서약을 했던 이씨의 바람을 실천에 옮기는 것이었다.

이씨는 지난 9일 자신의 간(분할)과 췌장, 신장 2개를 5명의 환자에게 이식하는 수술을 받고 비로소 눈을 감았다.

이씨의 언니는 "기원이는 4녀 중 막내였지만 생각이 깊고 심성이 고운 아이였다"며 "그런 기원이가 선택한 뜻을 따르고 싶었고, 가족이 해 줄 수 있는 마지막 도리라고 생각했다"고 밝혔다.

청주교육지원청 관계자는 "교육청 입장에서는 너무나 아까운 인재를 잃어 안타깝기 그지없다"며 "고인과 가족의 숭고한 뜻에 다시금 고개가 숙여진다"고 말했다.

jeonch@yna.co.kr

외신들 "메르스 대처 비난 커지자 박대통령 방미 연기"
부하 여군 성폭행 혐의 前 여단장 군사법원 1심 무죄
'수배범의 무리한 사랑' 구치소에 내연녀 면회갔다 체포
'메르스 의심환자 분류'…남편 임종도 지키지 못해
아파트 6층서 뛰어내린 모녀 주민들이 받아 목숨 건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