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지수집 80대, 100만엔 든 봉투 주인 찾아줘 '훈훈'

2015. 6. 9. 15: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군포=연합뉴스) 최해민 기자 = 경기 군포시에서 폐지를 수집하는 80대 노인이 일화 100만엔이 든 봉투를 주워 주인에게 돌려준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주위를 훈훈하게 하고 있다.

9일 군포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2일 오전 1시께 군포지구대로 다급한 신고전화 한통이 걸려왔다.

인천에 거주하는 신고자는 "남편이 거래처에 전달해야 할 100만엔(한화 895만원 상당)이 든 봉투를 군포역 근처에서 분실했다"고 말했다.

지구대 경찰관들이 출동해 군포역 근처를 수색했지만 봉투를 찾지 못했다.

그러던 중 8시간이 흐른 당일 오전 9시 군포지구대로 폐지를 줍는 김모(80)씨가 찾아왔다.

그는 길가 쓰레기 더미에서 폐지를 줍다가 발견했다며 100만엔이 그대로 든 봉투를 경찰관에게 내밀었다.

그러면서 "잃어버린 사람이 걱정을 많이 하고 있을 것 같으니 꼭 좀 찾아주라"고 했다.

군포시 당동의 한 반지하방에 부인(79)과 함께 사는 김씨는 매일 밤 10시부터 다음날 새벽 6시까지 거리를 돌며 폐지를 수집해 한달 20만원가량 되는 수입과 연금 16만원 등 36만원으로 생활하고 있다.

군포경찰서는 김씨의 선행에 감사하는 뜻에서 감사장을 전달하고, 군포시와 협의해 군포시니어클럽과 연계해 취직자리를 알선해 주기로 했다.

오문교 서장은 "종중 땅이 김씨 명의로 돼 있는 바람에 김씨는 기초수급자에서도 제외됐다"며 "넉넉하지 않은 형편에도 분실자의 입장을 오히려 걱정해준 김씨의 선행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goals@yna.co.kr

배우 오윤아 결혼 8년 만에 파경
동거녀 8년간 성매매시키고 뒤통수 친 50대 덜미
한반도에서 반세기 보낸 '인디언 머리' 美보병 2사단
이하늬 비방글 290차례 트윗 40대 전도사 징역 1년
수원 대학병원서 메르스 관련병원 내원환자 인수거부 '논란'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