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시간 이웃사랑 실천한 육군 부사관 선행 '화제'

박수찬 2015. 5. 24. 12: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춘영 상사.

13년간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남모르게 봉사해 온 육군 부사관의 선행이 알려져 따뜻한 감동을 전하고 있다.

육군 제51보병사단 철마연대에서 수송대 행정보급관으로 근무하고 있는 김춘영 상사(38)는 평소에는 부대에서 맡은 바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지만, 주말이면 나눔과 선행에 앞장서는 봉사활동가로 변신한다.

2001년 육군 하사로 임관한 김 상사는 자대 배치 후 경기도 수원의 봉사단체인 '따뜻한 세상 만들기'의 일원으로 불우 아동, 독거노인, 장애인을 위한 봉사활동을 시작했다.

2002년 7월부터는 사회복지 자원봉사 인증관리 사이트( www.vms.or.kr)를 통해 봉사활동 실적을 쌓아 지금까지 봉사시간만 1500시간(210회)에 이른다. 만 13년 동안 매월 10시간씩 사랑과 나눔을 실천해온 셈이다.

김 상사가 적극적으로 봉사활동에 참여하게 된 것은 미용사였던 어머니의 영향이 크다. 휴일이면 주변 복지시설을 찾아 무료로 미용봉사를 하던 어머니를 지켜보며 성장한 김 상사는 고등학교 시절 봉사동아리인 RCY(Red Cross Youth, 청소년 적십자단)에서 부단장으로 활동했다.

2012년부터는 매월 첫째 주 일요일, 가족과 함께 부대 인근에 위치한 노인양로시설인 '에벤에셀공동체'를 아내와 딸과 함께 방문하고 있다. 아침 일찍부터 시설 청소와 텃밭 정리, 식사 조리를 위해 팔을 걷어붙이고 나서는 것은 물론, 몸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수발과 목욕을 도우며 말벗 역할도 한다.

에벤에셀공동체 김성만 원장은 "매달 거르지 않고 찾아와 일손을 거들고 어르신들에게 손발이 돼주어 마음 든든하다"며 "김 상사의 딸을 갓난아기 때부터 봐와서 모두가 손녀처럼 예뻐하며 재롱에 시간 가는 줄 모른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김 상사는 2012년 봉사활동을 위한 인터넷 카페인 나누리( http://cafe.daum.net/Nanury)를 개설했다. 뜻은 있으나 어떻게 봉사를 시작할지 몰라 망설이는 사람들에게 쉽게 봉사활동을 소개하기 위한 목적이다. 현재 50여명이 가입해 있으며 봉사활동 신청이 들어오면 인근 복지시설을 안내하고 이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김 상사는 "비록 많은 시간은 아니지만 한 달에 한 번 어려운 이웃을 위해 시간과 노력을 나누며 얻는 보람과 기쁨은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다"며 "앞으로도 가족과 함께 봉사활동을 계속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박수찬 기자 psc@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