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수교사 꿈 이룬 '90cm의 작은 거인'

2015. 3. 5. 03: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정훈씨 선천성 장애 딛고 임용

[서울신문]키가 90㎝에 지나지 않는 선천성 장애인이 이를 극복하고 임용고시에 합격, 교사의 꿈을 이뤘다.

4일 국립 창원대학교에 따르면 지난달 27일 특수교육과를 졸업한 이정훈(26)씨가 연골무형성증 때문에 키가 크지 않는 선천성 장애를 딛고 2015년 중등 특수교사 임용고시에 합격했다.

이씨는 서울에서 일반 초등학교를 졸업한 뒤 중학교 검정고시, 특수고등학교를 거쳐 2008년 창원대에 입학했다. 작은 키 때문에 많은 시선을 받아야 했지만 비장애인보다 더 열심히 공부하고 적극적으로 대학생활을 했다. 이씨는 고교 때부터 결심한 특수교사라는 꿈을 이루기 위해 특수교육과에 입학했다. 4학년 때 경기지역 중등 특수임용고시 1, 2차 시험을 한번에 합격했다.

전기 학위수여식에서 가장 키가 작은 졸업생이었던 그는 누구보다 큰 축하를 받았다. 이씨는 지난 2일 자로 경기 남양주시에 있는 특수학교인 경은학교에 발령을 받았다.

"특수교육 교사가 되기로 마음먹은 것은 교사가 가진 힘이 얼마나 큰지를 깨달았기 때문입니다."

이씨는 "저 자신도 모르게 가졌던 열등감을 제자들은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주는 참스승이 되는 게 목표"라면서 "아들이 교단에 서는 모습을 못 보고 지난해 말 세상을 떠난 어머니에게 '사랑한다'는 말을 전한다"고 말했다.

이씨는 "장애인 정책이나 시설이 발전하지만 장애인에 대한 인식은 낮은 편"이라면서 "장애인을 뒤에서 손가락질하기 전에 장애인에게 미칠 영향을 한 번 더 생각해 주길 바라며 나도 그런 인식 전환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창원 강원식 기자 kws@seoul.co.kr

[ '재미'로 들여다보는 오늘의 운세] [ 서울신문 구독신청]

[ 서울신문 페이스북] [ 서울신문 전체보기] [ 포토뉴스 서울EYE] [ 동영상뉴스 서울TV] [ 놀라운 글로벌세상 나우뉴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