軍27사단 장병, 휴가 중 호흡곤란 어린이 생명 구해

박혜미 2015. 2. 4. 23: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시스】박혜미 기자 = 육군 27사단(소장 김종태)의 한 장병이 지난달 31일 버스에서 호흡곤란으로 쓰러진 어린아이를 구한 것이 뒤늦게 알려져 화제가 되고 있다.

이기자부대 방공중대에서 운전병으로 군 복무하고 있는 송희중(24) 상병은 평소 긍정적인 자세로 군 생활에 임하며 체력수준도 우수해 2차례나 조기진급을 한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1일 송 상병은 9박10일간의 1차 정기휴가를 받아 부대 인근에 있는 사창리터미널에서 동서울터미널로 향하는 버스를 탔다.

그러나 출발한지 5분이 채 되지 않아 옆 좌석에 앉아있던 이모(5)군이 갑자기 경기(경풍)와 호흡곤란을 일으켜 코와 입에 거품을 물기 시작했다. 이군의 어머니는 바늘로 손을 따야한다고 말하며 바늘을 찾기 시작했다.

긴박한 상황 속에서 송 상병은 함께 바늘을 찾기 시작했지만 보이지 않자 버스기사에게 차를 세워달라고 한 뒤 이 군을 업고 편의점으로 곧장 달려갔다. 그 후 옷핀을 구매해 어머니가 아이의 손을 딸 수 있도록 도왔고 이 군을 따뜻한 곳으로 옮겨 눕혔다.

이후에도 송 상병은 직접 인근 상가를 돌아다니며 담요를 구해 아이에게 덮어 주었으며 이 군은 무사히 의식을 회복할 수 있었다.

송 상병은 버스가 떠난 상황에서 택시를 불러 어머니와 이 군을 태운 뒤 병원으로 보냈다. 이후 택시를 타고 버스를 뒤쫓아가 탑승했다.

이 군의 어머니 김모(45·여)씨는 "아이가 전부터 간질이 있어 검사를 실시했고 검사 결과를 확인하기 위해 서울에 있는 병원으로 가고 있었다"며 "정신이 없었는데 옆자리에 있던 송 상병이 적극적으로 아이를 업고 도와주셔서 잘 극복 할 수 있었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송 상병은 "군인의 신분으로 당연히 해야 할 일을 했다"며 "터미널에 도착한 후 전화를 드려봤더니 아이가 안정을 되찾고 무사히 병원까지 갔다고 해서 안심했다"고 이 군과 어머니를 걱정하기도 했다.

이 같은 사실은 송 상병의 행동을 지켜본 버스기사가 소속을 확인한 후 부대에 직접 연락하면서 알려지게 됐다.

부대 관계자는 "9일 휴가에서 복귀하는 대로 송 상병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모범사례로 삼아 장병인성교육을 실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fly1225@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