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암 투병 어머니에게 간 이식한 '효자 군인'

입력 2015. 1. 27. 14:04 수정 2015. 1. 27. 14: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화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 화천군 육군 27사단에서 복무 중인 병사가 간암을 앓는 어머니에게 간을 이식해 눈길을 끌고 있다.

지난해 10월 입대한 손장호(22) 이병은 입대 후 어머니 임명숙(53)씨의 병세가 악화했고, 검진 결과 간암으로 판명되자 간 이식을 결심했다.

손 이병은 간 이식을 위한 조직검사에서도 수술에 적합하다는 판정을 받자 최근 청원 휴가를 내고 27일 오후 경북대병원에서 수술에 들어갔다.

수술을 마친 손 이병은 민간 병원에서 회복기간을 거쳐 국군춘천병원에서 재활치료를 받을 예정이다.

손 이병의 소속 부대도 수술비용이 3천만원이나 드는데다 4주 동안 하루 입원비가 20만원이나 필요하다는 사연을 듣고 최근 성금 350만 원을 모아 전달했다.

27사단은 "손 이병은 평소 특유의 밝은 성격과 긍정적인 자세로 군 생활을 하는 모범 용사"라며 "앞으로 모금 운동을 사단 전체로 확대해 어머니가 하루빨리 회복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dmz@yna.co.kr

중국 여성, 자신이 낳은 아이 600만원에 팔아
세계3위 여성부자 佛베탕쿠르 '막장드라마' 재판 시작
일산서 빚 독촉 시달리던 50대 가장 숨진 채 발견
산부인과 고압멸균기서 삶은 '계란 사진' 유포 논란
'여행가방 속 할머니 시신' 피의자 정형근 구속 기소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