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왕절개 중 신생아 얼굴 벤 '한심한' 의사(종합)

2008. 4. 25. 1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제왕절개 중 신생아얼굴 벤 '한심한' 의사 > (종합)목포 병원서..신생아 얼굴에 길이 2㎝, 깊이 5㎜ 상처 내(목포=연합뉴스) 조근영 기자 = 제왕절개 수술과정에서 수술용 칼에 신생아의 얼굴이 다치는 어이없는 사고가 발생했다.

25일 A(27.목포시)씨에 따르면 지난 18일 오후 6시께 전남 목포에 있는 한 대형 산부인과 병원에서 제왕절개 수술을 받던 중 신생아의 얼굴이 수술용 칼에 베어 광주 조선대병원으로 옮겨져 봉합 수술을 받았다.

이 신생아(여자)는 오른쪽 뺨에 길이 2㎝, 깊이 5㎜ 정도의 상처를 입었다.병원 관계자는 " 자연분만이 불가능하고 양수가 터져 응급 상황에서 태아의 얼굴과 산모의 배가 맞닿아 있는 것을 제대로 확인하지 못한 채 수술을 하다 사고가 났다"면서 "이 같은 사고는 산부인과에서 종종 발생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또 "이 신생아의 얼굴에 흉터가 남지 않도록 충분한 치료와 함께 피해 보상을 했다"고 덧붙였다.

chogy@yna.co.kr <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