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아공 투투 주교 "동성애자 차별해선 안 돼"

2013. 7. 27. 02: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김민철 특파원 =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노벨 평화상 수상자인 데스몬드 투투(81) 주교가 동성애자들의 인권을 보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투투 주교는 26일(현지시간) 케이프타운에서 열린 유엔의 동성애자 인권보호를 위한 캠페인에 참여해 한 강연에서 이같이 말했다고 뉴스통신 사파가 보도했다.

그는 많은 종교 지도자들이 동성애를 죄로 간주하는 생각을 확산시켰다면서 하지만 인종과 마찬가지로 성적인 취향이 다르다고 해서 그들을 차별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했다.

투투 주교는 또 성적 취향이 다른 사람들이 종종 별종으로 취급받지만 그들은 별종이 아니라 똑같은 인간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성적 취향이 다르다고 해서 괴롭힘을 당하고 살해당하는 것은 정의에 어긋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minchol@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minchol11181

성재기 남성연대 대표 한강서 투신 추정…긴급 수색(종합) JYJ 김준수 2집, 미국 빌보드 월드앨범 차트 5위 대화록 '검찰 對 특검' 기싸움 속 정쟁중단 제안(종합) -美야구- 추신수 다저스전 2안타 1타점…신시내티 승리 < 개성공단 쟁점별 정리…南北, 어디서 의견 달랐나 > ▶ 연합뉴스 모바일앱 다운받기▶ 인터랙티브뉴스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