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학생 자살..막을 수 있었던 '사건'

이태우 기자 입력 2011. 12. 24. 06:42 수정 2011. 12. 24. 07: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투데이]

◀ANC▶

지난 20일 학교폭력으로 대구의 한 중학교 2학년 학생이 희생된 사건은 분명 막을 수 있었던 기회와 장치들이 있었지만 제대로 대처하지 못해 이렇게 된 겁니다.

교육당국은 뒤늦게 책임을 통감한다며 대책을 약속했습니다.

이태우 기자가 보도합니다.

◀VCR▶

지난 20일 7층 아파트, 집에서 투신자살한 중학생은 같은 반 학생 2명의 끈질긴 괴롭힘이 지난 3월부터 시작됐다고 유서에서 밝혔습니다.

같은 학교 동급생 자살사건이 있었던 지난 7월에 학교와 교육당국이 제대로 대처했다면 이번 두 번째 사건은 막을 수 있었다는 이야깁니다.

◀INT▶ 우동기/대구시교육감

"제도가 있으면 뭐합니까? 이 결과 앞에는 제도도 아무도 무력하게 되어버렸습니다."

첫 학생이 아파트에서 투신해 목숨을 끊은 것을 교통사고라며 대충 얼버무린 것이 돌이킬 수 없는 결과를 낳았습니다.

교육당국은 폭력근절을 위한 신고시스템을 갖추고 보복을 걱정하지 않도록 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학교폭력 실태 파악을 위해 대구 전 학생을 대상으로 한 설문조사를 하고 인성교육 강화도 대책으로 내 놓았습니다.

교육당국은 수사결과와 감사를 통해 피해자와 유족에게 한 치의 억울함이 없도록 진상을 규명하고, 책임질 일이 있는 사람에게는 무거운 책임을 묻기로 했습니다.

MBC뉴스 이태우입니다.

(이태우 기자)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