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하루만 5명 사망"..신종플루 대유행 오나

2009. 10. 26. 2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뉴스>

<앵커>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신종 플루 감염자가 폭발적으로 늘면서 대유행 조짐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망자도 속출해 오늘(26일) 하루에만 5명이 숨졌습니다. 보건당국은 확진 검사 없이도 타미 플루 처방이 가능하도록 하는 등 비상 대응에 들어갔습니다.

먼저, 조성현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거점병원의 신종플루 진료소는 진료 시작 전부터 의심환자들로 북적입니다.

오늘만 환자 600여 명이 몰려 예약하지 않고 오면 대여섯 시간 이상을 기다려야 하는 상황입니다.

[환자 보호자 : 내과로 가라 어디로 가라 지금까지 열만 다섯 번쟀단 말이에요. 얘가 지금 새벽 여섯 시에 여기를 와서 네 시간 동안 웅크리고 앉아 있어요.]

지난주에는 매일 4,200명이 넘는 환자가 발생해 전주보다 3배 가까이 늘었고, 학교 집단 감염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이른바 '11월 대유행'이 현실화 되고 있습니다.

오늘 하루에만 지금까지 가장 많은 5명이 숨졌습니다.

천식을 앓아온 중학생 1명과 뇌성마비 등 장애 어린이 2명, 70대 노인 2명 입니다.

국내 사망자는 총 25명으로 늘었습니다.

보건 당국은 이에따라 오늘부터 지침을 바꿔 어떤 병원에서든 모든 감기 환자에 대해 확진 검사 없이 신종플루가 의심되면 곧바로 타미플루를 투약하고, 또 치료도 하도록 했습니다.

[최희주/보건복지가족부 건강정책국장 : 거점 병원의 경우에는 최근 혼잡도가 굉장히 심하기 때문에 집 근처 의료기관에서 진료받을 것을 당부드립니다.]

당국은 그러나 아직 사망자가 많지 않다는 판단아래 전염병 위기 경보를 최고 단계인 '심각'으로 올릴 계획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내일부터 거점병원 의료진을 대상으로 시작되는 예방 백신 접종이 신종플루의 확산의 고삐를 잡을 수 있을지 주목됩니다.

조성현 eyebrow@sbs.co.kr

관련기사◆신종플루 급속 확산에 학부모 '패닉' ◆신종플루 유행조짐…국민행동 요령은 ◆신종플루 감염 학생수 급증…전국 휴업령 검토 ◆신종플루에 불안한 임신부…"백신 꼭 맞으세요" ◆교육부 신종플루 지침 오락가락…일선학교 '혼란'

[SBS기자들의 생생한 취재현장 뒷이야기 '취재파일']

저작권자 SBS&SBSi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