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해인 수녀 암 수술 후 투병 중

입력 2008. 7. 30. 09:43 수정 2008. 7. 30.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고미혜 기자 = 시인 이해인(63) 수녀가 최근 암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달 중순께 서울의 한 병원에서 암 수술을 받은 이해인 수녀는 지난 24일 자신의 팬 카페 '민들레의 영토'에 올린 글에서 "갑자기 깊은 병 판정을 받고 서울로 올라와 입원 수술하는 동안 큰 심려를 끼쳐드려 죄송합니다"라며 투병 사실을 밝혔다.

수녀는 이어 "이승을 하직하는 영원한 작별인사는 아니지만 당분간은(어쩌면 더 길게) 오직 병과 동반해야하므로 제가 여러분을 글로만 만나고 직접 뵙지 못하더라도 용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적었다.

또 "그대가 헛되이 보낸 오늘은 어제 죽어간 이들이 그토록 살고 싶어하던 내일"이라는 말을 인용하며 "순간순간을 충실히 살라"고 당부하는 말도 잊지 않았다.

이어 28일에는 '사랑하는 <민토> 가족들께'라는 제목의 친필서신을 통해 팬들의 관심에 다시 한번 감사의 글을 올리기도 했다.

수녀는 "사랑의 관심과 기도에 깊이 감사 드리면서 잠시 작별인사 드립니다. 이별은 기도의 출발, 이별의 만남의 시작… // 사막을 걷다 보면 오아시스도 만날 희망이 있겠지요?"라며 투병 의지를 밝혔다.

30일 부산에 있는 성 베네딕도 수녀회 본원에 들어가는 이해인 수녀는 "시기를 보아 정식으로 치료의 길에 들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해인 수녀는 올해로 서원(誓願) 40주년을 맞아 지난 3월 여덟 번째 시집 '작은 기쁨'을 내기도 했다.

mihye@yna.co.kr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SKT 사용자는 무료 체험!>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