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직장인 투잡을 원한다?

입력 2012. 5. 4. 18:15 수정 2012. 5. 4. 18:1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직장인 김과장은 요즘 날로 치?는 물가에 걱정이 많다. 생활필수품 가격이 날로 상승하여 월급으로는 전세대출금 이자, 아이 유치원비, 아파트관리비, 가스비, 교통비, 식대비 등을 지출하고 나면 저축은 커녕 마이너스 통장이다. 한숨만 쉬던 김과장은 퇴근 후 투잡을 하겠다고 마음을 먹었다.그러나 어떤 투잡을 해야 할지 막연하다.

연이은 불경기, 등록금과 각종 식자재비까지 상승세만 거듭하고 있는 고물가 시대에 가정경제를 조금이라도 거들고자 부업을 희망하는 직장인, 주부, 학생 등 투잡족들이 대거 늘어나고 있다.

최근 재택부업 관련사이트에서 자사회원 700명을 분석한 결과 20세 이상 성인 회원들이 전체 회원의 95% 이상이며, 재 방문율도 상당히 높다고 밝혔다. 그만큼 투잡 열기가 뜨겁다.

재택부업 전문사이트인 드림큐(www.dreamq.net) 에 따르면 "재택알바, 부업의 특성상 업무시간 제한이 없고 하루일과를 마치거나 중간에 한 두시간씩 업무를 하는 것이며, 인터넷이 가능한 공간이라면 어디에서나 용이하게 일을 할 수 있다는 점때문에 직장인, 주부, 대학생 등에게 인기가 많다"고 전했다.

한편, 드림큐에서는 다양한 부업정보 및 유머, 만화, 오늘의운세, 토정비결등 다양한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다양한 부업 수익 아이템의 부업전문 솔루션 드림홈이 제공되는데 G마켓, 옥션 등 대형 쇼핑몰에서 물건을 사면 판매금액에 따라 수익금이 적립되고, 드림홈내의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수익이 생기는 CPC , 리셀러 수익 등이 가능하다.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정용화, 키 논란 해명 "180cm 맞다"

◆ 박은지, 파격 노출…매혹적인 비너스 여신

◆ 소희, '청순-섹시'…우월한 각선미 과시

◆ 김단, 글 남기고 사라져…4일째 연락두절

◆ 김태희, 선글라스 '굴욕'…"예쁜 얼굴 다 가리네"

◆ 화성인 '난장판녀'를 제압한 '정리의 신', 비법은?

◆ 겨울이 지나도 부츠를 벗지 못하는 그녀들의 속사정?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