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얀 국물' 라면 뜬다..라면업계 지각변동

조윤정 기자 입력 2011. 10. 1. 20:51 수정 2011. 10. 1. 2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데스크]

◀ANC▶

일반적으로 널리 통하는 개념을 통념이라고 하죠?

우리 라면의 통념을 깬 하얀 국물 라면이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이 통념이 양념통이 아니라 아무나 깨기는 어려운 것 같습니다.

조윤정 기자입니다.

◀VCR▶

서울의 한 라면집.

요즘 이 곳에선 하얀 국물 라면이 대세입니다.

라면이라면 얼큰하고 빨간 국물이 당연시 돼 왔지만, 이 라면은 붉은 고추가루 대신 청양고추를 써 국물색이 하얗습니다.

또, 일상적으로 쓰던 소고기 육수 대신 닭고기 육수로 색다른 맛을 냈습니다.

◀INT▶ 고정우/고등학생

"국물 색깔 하얘가지고 맨 처음엔 그냥 '아 실패했다' 이런 생각이 많이 들었는데 국물 먹으니까 맛이 달랐어요."

유통업체에서는 이 흰 국물 라면을 말 그대로 없어서 못 팔 정도입니다.

대형마트에선 진열하기가 무섭게 동이 나고, 물량이 달려 동네 슈퍼에서는 구할 수도 없습니다.

◀INT▶ 윤지선

"하도 요새 난리라고 해서 마트 가는데 마다 다 품절이라고 해서 한 번 먹고 싶었는데..."

나온 지 두 달 만에 2200만개가 팔려나갔는데, 전체 라면 판매 순위 5위에 해당합니다.

25년 전 출시된 신라면이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정도로 신제품의 진입이 어려운 라면시장에서는 처음있는 일입니다.

◀INT▶ 이승기 대리/한국야쿠르트

"흰색이 붉은 색보다 식욕을 덜 자극하는 건 맞습니다. 하지만, 칼칼한 맛에 반전효과 느끼는 것 같습니다."

1년 평균 1인당 라면 70그릇을 소비하고 200개 넘는 브랜드가 각축을 벌이는 라면시장.

벌써 다른 업체에서도 흰 국물 라면을 출시하는 등 통념을 뒤집은 시도가 라면업계를 흔들고 있습니다.

MBC뉴스 조윤정입니다.

(조윤정 기자 cyjung@imbc.com)

[저작권자(c) MBC (www.imnews.co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Copyright © MBC&iMBC 무단 전재, 재배포 및 이용(AI학습 포함)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