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세청, '명품녀' 민원 어쩌나..

박민정 인턴기자 입력 2010. 9. 9. 16:45 수정 2010. 9. 9. 16: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박민정인턴기자]

'명품녀' 김경아(24)씨의 '불법 증여, 탈세 의혹'에 대해 국세청이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9일 국세청 재산세국 관계자는 "민원 내용은 파악하고 있다. 그러나 한 개인이 방송에서 한 이야기 가지고 국가기관이 움직일 수는 없지 않느냐? 인적사항이나 사실여부가 불확실해 여러가지 정황을 살펴보고 있다"고 말했다.

또 "정황상 의문이 있다면 조사에 들어갈 것이며 혹 본격적인 조사가 시작된다 해도 외부로 알릴 수는 없다"고 밝혔다.

7일 케이블채널 Mnet '텐트인더시티'에 출연한 김경아씨는 "직업 없이 부모의 용돈으로 살고있다" "지금 입고 있는 것만 4억" "패리스 힐튼보다 내가 낫다" 등의 발언을 해 '무직 명품녀'로 네티즌들의 질타를 받았다.

방송 이후 국세청에는 "무직인 사람이 명품을 구입하고 다니는데 이건 분명 불법증여다" "김경아씨의 부모 소득 출처에 대한 강력한 조사가 필요해 보인다" "불법 증여를 받은 여자가 방송에 나와 자랑질을 하는 것은 공정사회가 아니지 않냐? 등의 민원글이 끊이질 않고 있다.

김씨는 네티즌의 비난에도 7일 자신의 미니홈피에 "에라이 실컷들 나불대라. 아무리 열폭들 해도 눈 하나 깜짝 안 하는게 나니까"라며 개의치 않는 모습을 보였다. 그러나 9일 김씨는 미니홈피의 관련 게시물과 글을 삭제했으며 현재 미니홈피는 방문이 제한된 상태다.[주요기사]☞ '김여사' 주차한 벤틀리 '콘티넨탈 GT' 불타

SKT 통신망, 20% 싸게 이용하는 길 열렸다

3억짜리 '페라리 F430' 나무 들이받고 '쿵'

신정환 직접만나 들은 '필리핀 잠적 전말'

애플·KT, 소비자에 '항복'… 아이폰 AS 대폭수정

▶ (머니마켓) 성공투자의 지름길 '오늘의 추천주'

▶ (머니마켓) 오늘의 증권정보 '상승포착! 특징주!'

▶ (머니마켓) 휴대폰으로 받는 특별한 투자 코치! '모바일익스프레스'

머니투데이 박민정인턴기자 snail@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