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수 공급 정수장 정체불명 세정제로 청소"

2009. 10. 13. 17:0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사회부 허남영 기자]

서울시민의 식수를 공급하는 영등포 정수장과 강북 정수장이 정수지 청소 세정제로 정체불명의 약품을 사용한 것으로 드러났다.

국회 국토해양위원회 정진섭(한나라당) 의원은 13일 열린 서울시 국정감사에서 공개한 자료에서 이들 두 정수장이 정수의 최종단계인 정수지 청소를 하는 과정에서 '공중위생법'에 등록되지 않은 '켐바이오'라는 정체불명의 약품을 세정제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정 의원에 따르면 영등포 정수장은 지난 5월에 한 차례, 강북 정수장은 9월과 10월 두 차례에 걸쳐 정수지 청소를 하면서 1900만 원 상당의 켐바이오 약품을 구입해 세정제로 사용했다.

특히 청소업체는 켐바이오 약품에 공중위생법 등록상표를 허위로 부착해 서울시에 납품했다고 정 의원은 주장했다.

정 의원은 "서울시는 '위생용품 규격 및 기준'을 적용해 세척제 규격적합 여부를 검사했다"고 주장하지만 "먹는 물 용기의 세정제는 국가공인인증을 받은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당연하다"고 지적했다.nyhur@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