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감]"총리실, 외부용역 절반도 활용안해"

전혜영 기자 2009. 10. 5. 09: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전혜영기자][이한구 의원 "예산 수십억 낭비..조속한 시정 촉구"]국무총리실의 외부연구용역 활용도가 절반에도 못 미쳐 예산을 수십억 낭비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5일 국회 정무위원회 한나라당 이한구 의원이 국무총리실로부터 받은 국정감사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05년부터 2008년까지 최근 4년간 실시된 134건의 외부용역 중 71건이 아무런 정책에도 반영되거나 활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34건의 외부연구용역을 진행하는 데 총 73억1000만원이 투입됐으며, 활용되지 않은 용역은 금액기준 전체의 59.4%(43.4억원)에 해당한다.

특히 대학교에 준 연구용역은 76%(금액 기준 77.7%)가 사장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한구 의원은 "정부 부처의 모범이 돼야 할 국무총리실이 예산 낭비 및 행정 남용을 남발하고 있다"며 "국무총리실 기강 해이가 우려됨에 따라 조속한 시정을 촉구한다"고 말했다.

모바일로 보는 머니투데이 "5200 누르고 NATE/magicⓝ/ez-i"

전혜영기자 mfuture@<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