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세상에서도 메리 크리스마스

입력 2008. 12. 24. 07:02 수정 2008. 12. 24. 07:0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게임업체들이 가족과 외로운 솔로 등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엔씨소프트는 댄스게임 '러브비트'에 국내외 유명 가수의 크리스마스 캐럴을 다수 업데이트하는 등 크리스마스를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 이번 이벤트를 통해 러브비트는 게임 속 대기실을 크리스마스 트리와 눈사람 등 소품으로 단장했으며 크리스마스부터 연말까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추가 경험치와 게임머니를 제공한다.

또 크리스마스 에피소드를 게시판에 올린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NHN의 게임포털 한게임은 이달말까지 '테트리스',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 등 게임에서 다채로운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트리스에서는 특별 테마곡과 배경그림을 적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띄우며 몬스터헌터 프론티어 온라인에서는 특별 임무에 참여한 이용자에게 게임 아이템을 선물한다.

'아크로드'와 '스키드러쉬', 'R2', '탄' 등 게임에서도 특별 임무와 몬스터를 게임 속에 배치, 이용자들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즐길 수 있게 하며, '아틀란티카'는 게임머니 기부 이벤트를 통해 이웃 사랑을 실천할 계획이다.

넥슨도 '카트라이더' 등 자사 인기게임에서 다양한 크리스마스 이벤트를 실시한다. 카트라이더는 크리스마스 패키지 아이템을 판매하고, 게임 이용 횟수에 따라 별도 아이템을 증정한다.

'비엔비'는 크리스마스 장식 아이템을 업데이트 했으며, '메이플스토리'는 크리스마스 기간 추가 경험치와 아이템을 증정하고 아이템 할인 판매 행사도 실시한다.

'마비노기'에서는 '스윗 멜로디'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하며 '컴뱃암즈'와 '구룡쟁패'도 특별 아이템을 증정한다.

네오위즈게임즈의 인기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2'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기간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에게 50%의 추가 게임머니를 제공하며, 게임 속에서는 대기 화면에서 눈이 내리는 이미지를 선보이고 있다.

야구게임 '슬러거'도 특별 아이템을 게임 속에 추가했으며, 농구게임 'NBA 스트리트 온라인'은 게임에 접속하기만 해도 다양한 게임 속 추가 능력치와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 '텐비'와 '워로드' 등 게임은 크리스마스 관련 임무를 수행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아이템과 경험치를 준다. 댄스게임 '데뷰'는 크리스마스 지도를 새로 선보이고 운영자와의 대결 등 깜짝 이벤트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도입했다.

CJ인터넷의 기대작 '프리우스 온라인' 이용자는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장식된 게임 속에서 다양한 특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으며, CJ나눔재단 도너스캠프의 '희망 나눔 프로젝트'에 가입해 이웃 돕기 활동에 동참할 수도 있다.

엠게임도 '홀릭2'와 '열혈강호 온라인', '귀혼' 등 게임 속 배경을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미고 다채로운 특별 아이템과 임무를 제공한다. '팝스테이지'에서는 게시판에 글을 남긴 이용자에게 크리스마스 복장 아이템을 증정하고 '라피스', '아레스 온라인', '드로이얀 온라인' 등 게임도 크고 작은 이벤트를 실시한다.

한빛소프트는 '스타크래쉬'에서 게임 아이템을 비롯, MP3플레이어와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선물한다. 아울러 게임채널 온게임넷에서 방송하는 '스타크래쉬 라이브 배틀'에서 인기 코미디언과 이용자간 대결을 펼치기도 한다.

예당온라인은 '오디션'과 '프리스톤테일', '에이스온라인' 등 게임에서 제주도 여행권, 영화 예매권, MP3플레이어, 게임 아이템 등을 제공한다.

이밖에 제이씨엔터테인먼트는 겨울방학 기간인 내년 2월24일까지 매주 '고스트X' 신규 이용자 선착순 100명, 총 500명에게 게임기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게임하이는 '데카론'에서 새로운 서버를 증설하고 크리스마스 소품을 판매한다.

josh@yna.co.kr < 긴급속보 SMS 신청 >< 포토 매거진 >< 스포츠뉴스는 M-SPORTS ><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