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촛불시위대가 경찰에 염산 투척"(종합)

2008. 8. 12. 10: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 5개 던져…수사전담반 편성

(서울=연합뉴스) 이준삼 기자 =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촛불집회에서 시위대가 경찰에 염산이 든 병을 투척한 사실이 밝혀져 경찰이 수사를 벌이고 있다.

12일 서울 남대문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8일 밤 명동성당 앞에서 촛불집회를 벌이던 시위참가자 일부가 경찰 병력 쪽으로 소형 드링크제 병 5개를 던졌다.

직접 병에 맞아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병이 바닥에 떨어지는 순간 흰 연기와 고약한 냄새가 났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이 병 조각 등을 수거해 국립과학수사연구소에 감정을 의뢰한 결과 병 속에 들어있던 액체는 농도 5.2%의 염산으로 확인됐다.

염산은 농도에 따라 피부, 호흡기 등 인체에 크고 작은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경찰은 염산을 투척한 시위자를 가려내기 위해 남대문서에 수사전담반을 편성하고 채증자료 등의 분석을 통해 용의자를 추적 중이다.

경찰 관계자는 "정당한 공무집행을 수행하는 경찰을 향해 인체에 치명적인 위해를 가할 수 있는 위험한 화공약품을 사용한 것은 용인할 수 없는 사건이다. 반드시 가해자들을 검거해 엄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jslee@yna.co.kr

<연합뉴스 긴급속보를 SMS로!>

<연합뉴스 "올림픽 포토 매거진">

<실시간 올림픽뉴스는 LGT M-Sports와 함께 **7070+Ez-i>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