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과 훈련 받고나니 '다리가 후들'

입력 2009. 3. 5. 16:12 수정 2009. 3. 5. 16: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최철 기자]

육군 소장, '투 스타'가 직접 예비군 훈련에 참가해 '애로사항'을 파악했다는 모 언론사의 보도와 관련해 함께 훈련을 받았던 예비군이 '후일담' 형식으로 올린 글이 화제가 되고 있다.

4일 밤 모 인터넷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이 예비군은 "죽는지 알았다. 정말 확실하게 하더라. 거짓말 조금 더 보태면 (예비군 훈련장이 아닌) 육군훈련소가 생각날 정도였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이 예비역은 "제 바로 옆 반경 1미터 이내에 사단장이, 제 뒤에서 연대장(대령) 등등이 함께 같이 기었다"면서 "흙범벅이 돼 돌아와서는 흙 털어내고 지금 세탁기에 돌리고 있는데 다음주 월요일까지 가야하는데 힘들어 죽겠다"고 토로했다.

이 예비역은 또 "방독면을 쓰고 한번 뛰어줬고 흙바닥에서 낮은 포복도 했다"며 "산등성이를 몇개나 넘었는지 정말 다리가 후들거리고 입에서는 단내가 난다"고 말했다.

이 예비역은 "40분만에 점심을 먹고 오후 훈련이 되서는 같이 훈련 받던 300명 모두 두 눈에 촛점이 없어져 보였다"며 "계속 이러면 정말 곤란하다"고 하소연했다.

이 글에 대한 네티즌들의 댓글도 다양했다. 한 네티즌은 "제대하면 다 아저씨라지만 그래도 별 두개와 같이 훈련받는 건 역시 타격이 크군요"라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진짜 예비군들 엄청 짜증났겠군요. 저라도 한 마디 했을 것 같습니다. 왜 이러십니까 사단장님 아마추어같이"라고 적었다.

한 네티즌은 "방 소장님은 제가 군생활할때 여단장이었다"며 "대령되고도 매일 새벽에 순찰 돌고 부지런하긴했지만 소장까지 됐는데 꼭 그렇게 하실 필요가 있었을까"라고 반문하기도 했다.

한편 육군 제52보병사단 방원팔(육사 35기) 소장은 "예비군과 똑같이 훈련을 받아봐야 문제점을 알 수 있다"며 몸소 4일 예비군 훈련장에 입소해 훈련을 받았다. 현역 사단장이 예비군 훈련에 참가한 것은 창군 이래 처음인 것으로 알려졌다.ironchoi@cbs.co.kr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