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제분 호소문 "윤 씨 회사와 무관..악의적 글 강력대응"(전문)

김준석 2013. 7. 1. 17: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남제분 호소문

'여대생 청부 살해 사건'의 주범인 영남제분 회장의 전 부인 윤모 씨에 대한 분노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영남제분 홈페이지에 '영남제분 주식회사 호소문'이라는 글이 올라왔다.

앞서 지난달 29일 SBS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앞서 5월 방송된 영남제분 회장의 전 부인인 윤모 씨의 여대생 청부살해 사건 뒷이야기를 다뤄 눈길을 끌었다.

이날 방송에서 영남제분 회장은 담당PD를 만나 "주가가 떨어지고 있으니 취재를 중단해 달라"고 요구하며 "부인 윤모 씨가 법원으로 받은 형 집행정지 처분은 법적인 문제가 전혀 없다"고 주장해 시청자들은 물론 네티즌들은 분노에 휩싸였다.

이후 각종 SNS와 온라인 게시판은 물론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영남제분'이 1위에 오르는 등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급기야 방송이 나간 다음날인 26일 '진실규명위원회'라는 아이디를 가진 네티즌은 '안티 영남제분'이라는 영남제분 안티카페를 생성했다.

이 안티카페는 현재 회원수가 5300여명을 넘어서는 등 많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영남제분 불매운동 관련 정보와 故하지혜 양 사건의 진실규명을 위한 모금운동 등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

◎이하 '영남제분 주식회사 호소문' 전문.

먼저 11년 전 사건으로 인해 유명을 달리한 여대생에 대해 다시 한번 그 명복을 빕니다.

최근 SBS 그것이 알고 싶다 방소 후 영남제분은 심각한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이 사건과 영남제분 주식회사는 하등의 관계가 없는데도 불구하고 영남제분은 네티즌들의 불매대상 기업으로 전락했고, 방송으로 인해 회사의 이미지와 매출 및 수익에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지난 1959년 설립된 영남제분(주)은 밀가루와 배합 사료를 주력으로 생산하는 전문 제조업체 입니다.

영남제분은 지난 54년간 국민의 대표적 기초생활 먹거리 식품인 밀가루만 생산해왔습니다.

그런 영남제분이 11년 전인 2002년 3월 발생했던 한 여대생 살인 사건과 관련해서 최근 온갖 근거 없는 비난과 악의적인 소문에 시달리고, 일부 임직원은 인신공격까지 당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영남제분은 임직원 200여명이 근무하는 건전한 주식회사입니다. 영남제분은 이제까지 비난을 당했어도 이 사건과 영남제분이 연관이 없기 때문에 무대응으로 일관해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영남제분을 향한 근거 없는 소문과 악의적인 루머는 그 정도가 너무 지나쳐 건전한 기업 활동에 심각한 타격을 입히고, 이로 인해 영남제분은 200여명이 땀으로 이룩한 영남제분의 기업 가치를 송두리째 짓밟는 행위입니다. 영남제분이 불량제품을 생산해서 국민 건강에 위배된 행위를 했었다면 이에 대한 비판은 달게 받겠습니다.

그렇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이 사건과 연관 지어 영남제분을 계속해서 공격하는 행위는 반사회적 기업 정서인 동시에 '영남제분 죽이기' 입니다.

이에 따라 영남제분 임직원 일동은 익명성이라는 가면 뒤에 숨어 범죄와 다를 바 없는 영남제분을 향한 근거 없는 비난을 당장 멈춰 줄 것을 호소합니다.

영남제분 임직원 일동은 계속해서 비방과 욕설이 난무한다면 우리는 일터를 지키고, 기업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서라고 이에 대해 정면 대응 할 것임을 밝힙니다.

이에 영남제분 임직원 일동은 다음과 같이 호소합니다.

1) 영남제분과 11년 전 사건은 무관

한 언론에 보도되었던 윤모 씨는 영남제분의 주식을 단 한주도 갖고 있지 않으며, 영남제분과 11년 전 발생한 사건과는 아무런 연관이 없음을 밝힙니다.

2) 안티 영남제분 카페 즉시 폐쇄

현재 인터넷에 개설된 '안티 영남제분' 카페를 당장 폐쇄 해줄 것을 촉구합니다. 영남제분이 국민건강에 위배되는 반사회적 제품을 유통 판매한 기업이라면 비난을 달게 받겠지만, 지금 '안티 영남제분' 카페는 11년 전 사건을 악용하고, 사회적 불안과 기업에 대해 불신을 초래하는 반기업적 행위입니다.

3) 근거 없는 악성루머 유포 중단

영남제분 임직원 일동은 꽃다운 나이에 유명을 달리한 여대생에 대해 심심한 조의를 표합니다. 그러나 대법원 확정판결과 민사상 보상이 완료된 사건에 대해 일부 블로거들이 11년 전 사건을 악용해서 사건의 본질과 진실을 오도하고 급기야 영남제분을 반 사회적 기업으로 몰아가고 있습니다.

더 이상 11년 전 사건을 영남제분과 연관 짓지 않기를 촉구하며 사실과 다른 블로거의 글은 기업이미지에 막대한 손상을 줌으로 자진 삭제 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4) 편파방송 보도 중단

SBS 그것이 알고 싶다와 일부 언론들은 영남제분의 반론권조차 보장하지 않고 일방적인 루머와 근거 없는 것에 편승해서 보도하는 데 이를 즉각 중단해줄 것을 요구합니다.

5)끝으로 당사에 악성 글을 올린 블로거와 각종 포털사이트에 게시된 악성 글은 적벌 절차에 따라 일부 삭제되었지만, 폐쇄는 법적조치를 통하여 대응함과 아울러 민. 형사적 대응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음을 주주님들께 알려 드립니다.

지난 54년 동안 국민 먹거리 제품을 생산해온 영남제분은 한 치도 흔들림 없이 국민건강에 이바지 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립니다.

2013년 7월 1일

영남제분(주) 비상대책위원회 공동위원장 박주성

공동위원장 전상기 외 위원 일동 < 스포츠조선닷컴 >

伊여배우, 비키니 벗어서 가슴 내놓고 활보…'상습 노출'

미인대회출신 女배우, 해변서 비키니 풀려…가슴 노출 사고

이다희 탈의실, 글래머 몸매 "거울 비친 건 설마 속옷?"

클라라 "같이 누드찍자" 공약에 남상미 '기겁'

'비키니면접'에 성행위 요구까지 "옷 벗어"

캘러웨이 정품 풀세트 '49만원' 200세트 파격! 한정판매!'

'쿨매트'가 이렇게 시원해~, 가격도 만족! 얼음장이네!

더운 날씨 "제습기 모음전" 이런 제습기도 다 있네...

이성을 유혹하는 필수품, '페로몬 샤워젤' 이렇게 대단해~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