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군사단장, 민간인과 싸우다 특수부대를 투입해

2012. 8. 4. 18:2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軍복지회관 투숙객 "폭행당해" 112 신고, 사단장 "신변 위협" 특수대원 투입 논란

[서울신문]강원도 전방부대의 장성급 지휘관이 민간인과의 말다툼 과정에서 폭력 시비를 벌인 사실이 뒤늦게 알려져 물의를 빚고 있다. 3일 강원 화천경찰서와 해당 군부대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오전 1시쯤 화천읍 인근 군부대 복지회관 앞에서 A사단장과 B(44)씨 등 민간인들이 폭력 시비를 빚었다는 112 신고가 접수됐다.

당시 A사단장은 함께 식사를 한 지인들을 숙소인 군 복지회관으로 안내하던 중이었는데 이곳에 투숙 중인 민간인들이 술에 취해 소란을 피우자 "너무 시끄러우니 자제해 달라."고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과정에서 민간인 등과 말다툼을 벌이다 B씨를 밀치는 등 폭력이 있었다는 것이다. 사태가 험악해지자 A사단장이 군 헌병대 특수임무대원들을 투입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에 해당 군부대 관계자는 "사단장이 민간인들로부터 위협을 받고 있다고 판단한 부관이 경호 차원에서 필요성을 느껴 투입한 것으로 안다."고 해명했다.

이와 관련, 112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사단장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는 B씨와 민간인들을 각각 피해자와 참고인 신분으로 조사했다.

경찰 관계자는 "참고인 등의 조사를 마치는 대로 사건을 군 헌병대에 넘길 방침"이라고 말했다.

화천 조한종기자 bell21@seoul.co.kr

[서울신문 다른기사 보러가기] ☞ 런던올림픽 오심의 희생양 한국, 역대 대회 '수난과 수혜'☞ 男양궁 개인전 첫 金 맏형 오진혁 해냈다☞ 'KT 정보 유출' 5일만에 충격적인 수치가…☞ '4급 보좌관' 요구한 운전기사 거절당하자☞ "박주영 해트트릭" 한국, 영국 이긴다는데☞ 시신유기 의사,'부적절女'에 날린 문자봤더니

2012년은 60년만에 돌아오는 흑룡의 해!! 나의 신년 운세는?

관심종목에 대한 증권 전문가의 상세한 진단과 분석 서비스

최신 속보와 뉴스 검색을 서울신문 모바일 웹에서 m.seoul.co.kr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