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한 끼 식사 '80만 원'..덴마크서도 돈 펑펑

하현종 기자 2016. 10. 30. 20: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유럽에서도 최순실 씨는 외부노출을 의식하지 않고 씀씀이가 큰 생활을 유지했다는 정황을 SBS가 포착했습니다. 이 돈의 출처는 과연 어디일까요?

덴마크 현지에서 하현종 기자의 보도입니다.

<기자>

덴마크 올보르그 시내의 레스토랑입니다.

간단한 식사 가격이 1인당 100유로가 넘는 고급 식당입니다.

최 씨 일행이 올해 초와 지난달 19일 이곳에 들렀다고 식당 직원들은 전했습니다.

[르네/레스토랑 직원 : 식당에서는 많은 사람을 만날 수 있는데, 이들은 특히 기억이 납니다. 왜냐하면 예의가 없었거든요.]

식당의 매니저는 최 씨가 김치를 달라고 하는 등 한국인 특유의 요구를 했다며 당시 상황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최 씨의 행동 때문에 한 달 전의 일이지만 분명히 기억난다는 겁니다.

[레스토랑 매니저 : 우리는 김치가 없습니다. 그들이 달라고 하기에 김치 드레싱을 가져다주었더니, 김치에는 배추가 들어가야 한다며 이건 김치가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최 씨는 너댓 명의 한국인과 함께 저녁 식사를 한 뒤, 식사비용으로 600유로, 우리 돈 80만 원을 냈습니다.

또 팁이 의무가 아닌 덴마크에서 직원들에게 80유로, 약 10만 원을 팁으로 줬습니다.

[르네/레스토랑 직원 : 돈이 꽤 많은 사람으로 보였습니다. 그들은 주 중에 왔는데 덴마크 사람들은 주 중에 외식하면서 그렇게 많은 돈을 쓰지는 않습니다.]

식당에 들른 지난달 19일은 국내에서 미르와 K스포츠 재단에 대한 의혹들이 불거져 나오던 시기입니다.

독일 슈미텐에서 쫓기듯 빠져나와 도피 생활을 하기 전까지는 최 씨 모녀가 남들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유럽 생활을 즐긴 것으로 파악됩니다.

(영상취재 : 박현철, 영상편집 : 김지웅)  

▶ 사진 보여주면 바로 알아봐…덴마크 은신 확인
▶ 돌연 태도 바뀐 靑…"상자 7개 압수물 제출"
  

하현종 기자mesonit@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