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동대표 민원에 아파트 경비원 초소 에어컨 철거

YTN 2016. 8. 17. 06: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경기도 수원의 한 아파트 경비원 초소에 설치됐던 에어컨이 일부 동대표가 민원을 제기하면서 폭염 속에도 철거되는 일이 빚어졌습니다.

해당 아파트 관리사무소 측은 지난달 중순 아파트 경비원 초소 2곳에 중고 에어컨을 설치했지만, 일부 동대표가 입주자 대표회의를 거치지 않았다며 민원을 제기해 지난 10일 결국 철거했습니다.

아파트 경비원들은 에어컨을 가동하지 않으면 선풍기를 틀어도 초소 실내 온도가 43도를 넘는다며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민원을 제기한 동대표 측은 에어컨 설치를 반대하는 것은 아니지만, 공금인 관리비를 집행하는 만큼 적법한 절차를 먼저 밟았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해당 아파트는 현재 입주자 대표회의 구성 요건을 갖추지 못한 상태여서 에어컨 구매에 사실상 사전 동의를 내주기가 어려웠습니다.

수원시는 민원 내용을 토대로 에어컨 설치 경위를 조사해 과태료 처분 여부를 조사할 계획입니다.

김영수[yskim24@ytn.co.kr]

▶ [원포인트생활상식] 생활 속 아이디어 공모전▶ 뉴스 덕후들의 YTN페이스북▶ 내가 만드는 뉴스! YTN제보

[YTN 화제의 뉴스]
"막을 방법 없다" 제주도 덮친 양쯔강 물 덩어리100m 41걸음…우사인 볼트 신체의 '반전 비밀'트랜스포머 '범블비' 쉐보레 카마로SS, 국내 출시금메달 목에 건 北 리세광의 한마디 "아 양학선이?"영화감독들 "민희야, 감독들은 너를 사랑한다"
[저작권자(c) YTN(Yes! Top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YT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