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원 "김현중, 옛연인 폭행·유산 인정못해"

전재욱 2016. 8. 10. 15: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옛연인, 허위 인터뷰 김현중 명예훼손..1억원 배상해야"
가수 김현중씨가 지난달 8일 옛 연인에게서 당한 16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소송 변론기일에 출석하고자 서울중앙지법 법정으로 향하고 있다.(사진=연합뉴스)
[이데일리 전재욱 기자] 방송인 김현중씨가 자신의 아이를 임신한 옛 연인을 폭행해 유산시켰다는 주장은 허위라고 법원이 판단했다. 옛 연인은 이를 주장하며 김씨를 상대로 16억 원을 달라고 소송을 냈으나 되레 김씨에게 1억 원을 배상하게 될 처지다.

서울중앙지법 민사25부(재판장 이흥권)는 10일 김씨의 옛 연인 최모씨가 김씨를 상대로 낸 16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를 기각하고, 김씨가 최씨를 상대로 낸 맞소송을 받아들여 “최씨가 김씨에게 1억 원을 지급하라”고 판결했다.

두 사람은 2012년 4월부터 2014년 12월까지 연인으로 지냈다. 그 동안 최씨는 김씨와 관계로 다섯 차례 임신을 했고, 2014년 5월과 7월에는 김씨한테 폭행을 당하고 6억 원에 형사합의를 하기도 했다.

이후 최씨는 김씨의 두 번째 아이를 임신했을 당시 폭행을 당해서 유산했다고 주장하며 김씨에게 16억 원을 더 달라고 했다. 김씨가 거부하자 최씨는 한국방송공사(KBS) 인터뷰에 나와 관련 내용을 폭로한 뒤에 법원에 소송을 냈다. 김씨가 입대하기 전날이었다.

사건을 심리한 재판부는 “최씨가 2차 임신 당시 실제로 임신을 하고 폭행으로 유산을 당했다고 보기 어려운 여러 정황들이 발견돼 인정하기 어렵”고 판단했다. 재판부는 최씨가 산부인과에서 임신 진단을 받은 적 없고 당시 술을 마셨으며, 김씨에게 폭행을 당해 정형외과에 갔을 당시 임신 사실을 밝히지 않은 점 등을 고려했다.

이와 함께 재판부는 최씨가 1, 3, 4차 임신 당시 김씨에게서 낙태를 강요받았다고 주장한 부분도 인정하지 않았다. 재판부는 1, 3차 임신 때는 최씨와 김씨의 합의 하에 임신중절 수술을 했고, 4차 임신 당시는 임신이 아예 불가능한 상황이었다고 판단했다.

오히려 재판부는 “최씨는 두 번째 임신 당시 김씨의 폭행으로 유산했다는 허위의 언론 인터뷰를 해서 김씨의 명예를 훼손했다”며 “김씨는 입대하기 전날 인터뷰를 해서 제대로 반박도 못하게 돼 연예인으로서 이미지와 명예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었다”고 설명했다.

재판부는 “다만 김씨가 종전에 비행으로 부정적인 평가가 쌓여 왔고 형사사건에서 합의에 이르게 된 경위 등을 고려해 위자료는 1억 원으로 정했다”고 설명했다.

최씨는 김씨와 관계로 임신한 다섯 번째 아이는 출산했다.

전재욱 (imfew@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