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제2공항 예정지 난산리도 "공항 반대"

2015. 12. 14. 10: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1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제주 제2공항 예정 부지에 포함된 서귀포시 성산읍 난산리 주민들로 구성된 제2공항반대 난산리 비상대책위원회가 기자회견을 열어 제2공항 건설 반대 입장을 밝히고 있다. 2015.12.14 atoz@yna.co.kr

(제주=연합뉴스) 전지혜 기자 = 제주 제2공항 예정 부지에 포함된 서귀포시 성산읍 난산리 주민들도 공항 건설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제2공항반대 난산리 비상대책위원회는 14일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공항 건설 연구용역 결과를 보면 우리 마을 동쪽과 남쪽 언덕이 통째로 사라지게 된다"며 "그럼에도 도지사는 정든 집과 삶의 터전을 잃게 될 주민들을 외면한 채 대화와 협의는 할 생각도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들은 "제주도에 놀러 오려는 관광객 편의를 위해 주민들을 내쫓고 평생 농사만 지어온 농부들을 강제 해고했다"며 "도정은 가장 큰 피해를 보는 주민들과의 협의절차 없이 용역결과 발표 하나만으로 공항 완공시기를 최대한 앞당기겠다면서 밀어붙이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들은 "정석비행장을 활용하는 것이 피해를 최소화하는 방법으로 보임에도 제외됐고 오히려 정석비행장과 일부 공역이 겹친다는 이유로 바다매립 해안형에서 내륙형으로 바뀌었다"며 "이는 대한항공의 이익을 고려한 결과며, 정석학원 재단 한국항공대 교수가 최고 책임자로 참여한 이 연구용역은 원천 무효"라고 주장하기도 했다.

이에 앞서 온평리, 수산1리, 신산리 등 제2공항 예정지에 포함된 성산읍 다른 마을들도 기자회견 등을 통해 공항 건설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atoz@yna.co.kr

☞ 불륜녀 집사줬더니 다른男와 신혼집차려…결별후 소송
☞ 부산 등산로서 사망한 지 오래된 시신 잇따라 발견
☞ 톱스타, 약혼자 바뀔때마다 약혼반지값 2배뛰어 '7억'
☞ 여성 다리·치마속 몰래 '찰칵' 헌법연구관 기소
☞ "집나간 아내 찾아달라"…알고보니 전기선 목조르기한 남편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