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대 졸업작품 불법대행' 고졸 프로그래머에 '러브콜' 쇄도

2015. 7. 6. 15: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기업·유명IT기업·대학 등 10여곳서 제의.."아직 결정 못해"

대기업·유명IT기업·대학 등 10여곳서 제의…"아직 결정 못해"

(전주=연합뉴스) 김진방 기자 = "사건이 언론에 보도된 뒤로 대기업과 국내 굴지의 IT기업, 벤처사업가, 대학교수, 은행 가릴 것 없이 연락처를 알려달라는 요청이 쇄도하고 있습니다."

유명 사립·국립대학 공대 졸업작품을 대신 제작해 판매해 경찰에 입건된 고졸 프로그래머 A(20)씨에게 '러브콜'이 쇄도하고 있다.

특히 어려운 가정형편 때문에 범행에 빠질 수밖에 없었던 안타까운 사연이 알려지면서 대기업은 물론이고 IT기업, 벤처사업가, 대학 연구소 등에서 A씨를 돕고 싶다는 요청과 함께 일을 하고 싶다는 제의가 밀려들고 있다.

프로그래머인 A씨는 지난달 29일 국내 20여개 대학의 공대 졸업생 200여명에게 졸업작품을 대신 만들어 판매한 혐의(업무방해)로 불구속 입건됐다.

공고를 졸업한 A씨는 고교 시절 한국정보올림피아드, 서울시 주최 정보올림피아드 등 각종 대회에서 수상했으며, 한국과학기술원(KAIST)에서 영재 교육을 수료하는 등 IT 분야 '수재'로 유명했다.

그러나 아버지의 사업이 부도가 나면서 가정형편이 어려워지자 A씨는 대학 진학을 포기할 수밖에 없었다.

설상가상 어머니까지 병환으로 눕자 A씨는 스스로 생활비마저 마련해야 하는 처지에 놓였다.

A씨는 자신이 잘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고민하다가 직접 소스코드를 짜 여러 프로그램을 제작했다.

이후 대학 졸업작품을 대신 제작해주는 사이트를 운영해 1개당 20만∼50만을 주고 판매했다.

A씨가 개발한 프로그램은 컴퓨터에 카메라를 설치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도록 알려주는 '자세교정 프로그램', 컴퓨터에 사람이 있는지 확인해 절전모드로 전환해주는 '컴퓨터 절전 프로그램'과 아이 울음소리의 주파수를 분석해 상태를 알려주는 '아이 울음 분석 프로그램', 스마트폰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 '스마트폰 시선 추적 프로그램' 등 기발한 것들이 많았다.

A씨의 사연과 재능이 알려지자 사건을 수사했던 전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와 홍보실 등에 10여건의 구인, 동업, 학업 제의 등이 쏟아지고 있다.

전북경찰청 사이버수사대 관계자는 "사건이 알려지고 국내 굴지의 IT기업과 유명 포털사이트 퇴직자들로 구성된 벤처기업 등에서 A씨를 소개해 달라는 연락이 많이 왔다"며 "한 대학교수는 '장학금을 주면서 A씨를 가르쳐 보고 싶다'는 제의도 해왔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제의를 해온 기업과 대학 관계자의 연락처를 A씨에게 모두 전달했다"며 "그러나 A씨가 개인적인 사정으로 아직 진로에 대해서는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고 있다"고 전했다.

chinakim@yna.co.kr

친형 살해한 고교생 살인 혐의 '무죄'…배심제 '논란'
국내 첫 '동성혼 소송' 심리 시작…김조광수 부부 사건
여자친구에게 무면허 음주운전 덮어씌운 연예인
일본 정부 "조선인 강제노동 인정 안했다…입장 불변"
담뱃값 변천사…'1945년 3원' vs '2015년 4천500원'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