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모바일서 iSNS 폴라 인기 이미지 검색 제공

박종진 입력 2015. 6. 16. 18:04 수정 2015. 6. 16. 18:0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가 관심사 기반 SNS `폴라`의 인기 이미지를 모바일 검색 시 보여주는 `스냅폴라` 서비스의 베타버전을 선보였다. 사진=네이버

네이버가 관심사 기반 SNS 폴라의 인기 이미지를 모바일 검색에서도 제공한다.

네이버(대표이사 사장 김상헌)는 i(interest) SNS 폴라에 게시된 최신 인기 이미지를 모바일 검색에서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스냅폴라'의 베타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베타버전으로 오픈된 '스냅폴라'는 폴라를 통해 생성되고 있는 많은 이미지 중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고 있는 이미지들을 네이버 모바일 검색결과에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서비스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모바일 검색창에 '데일리룩'을 입력하면, 해당 태그와 함께 폴라에 게재된 사진 중 이용자들로부터 '좋아요'를 많이 받은 패션 콘텐츠가 검색 결과 상단에 노출됨으로써, 최신 트렌드를 보다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좋아요' 수에 따라 시시각각으로 변화하는 '스냅폴라' 검색 결과를 통해, 이용자들은 태그 키워드별 사용자 선호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더불어 이용자는 스냅폴라에서 관심분야에 대한 다양한 폴라 사진을 확인한 후, 검색결과 우측 하단에 있는 '폴라 사진 올리기' 버튼만 클릭하면 곧바로 폴라 앱에 접속, 직접 스냅사진을 촬영•게시할 수도 있다. 반면, 네이버 모바일 검색 결과에 본인의 사진이 노출되는 것을 원치 않을 경우, 폴라앱 설정 탭에서 외부 검색 노출을 제한할 수 있다.

스냅폴라는 현재 먹폴라·얼폴라·옷폴라·사진폴라·냥폴라·데일리룩 등 폴라 내 142개 인기 태그 키워드에 한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점진적으로 대상 검색어를 늘려갈 계획이다.

폴라 기획진은 "'스냅폴라'를 통해 이용자들이 실시간으로 폴라의 핫한 이미지 트렌드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를 통해 리픽 놀이 등 이용자들 사이에서 이미지에 대한 더욱 활발한 소통이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종진 기자 truth@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