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추진운동본부' 8일 모임

백우진 2015. 4. 8.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백우진 기자] '박근혜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추진운동본부'가 8일 준비위원 모임을 갖는다.

정호선 전 국회의원은 이날 "준비위원 20~30명이 대구 경북대학교 테크노빌딩 회의실에서 모여 박근혜 대통령 노벨평화상 수상 추진운동본부 발기인대회를 논의한다"고 말했다.

대표 준비위원으로 이 추진운동본부 구성에 나선 정 전 의원은 "대구에서 첫 모임을 가진 뒤 다른 시도지역으로 조직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박근혜 대통령은 DMZ 평화공원과 유라시아 철도연결을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으로 제시했는데 이는 북한과 관련국들이 협조해야 한다"며 "우리가 단독으로 추진할 수 있는 '민통선지역(CCZ) 세계평화도시'를 건설해 주도적으로 평화통일로 가는 방안이 있다"고 제안했다.

그는 "CCZ 세계평화도시 건설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며 우리민족의 미래가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CCZ은 서해안에서 동해안까지 250㎞의 휴전선을 따라 DMZ 남쪽에 걸쳐 있다. 면적은 서울시의 약 3배, 여의도의 1140배에 이른다.

그는 "민통선지역에 한국전쟁 때 도와준 16개 참전국을 포함하여 67개 나라의 세계평화도시를 건설해 무비자ㆍ무관세 지역으로 선포하고 세계적인 평화ㆍ문화ㆍ교육ㆍ무역 중심지로 만들어 미래 국가성장동력으로 삼아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인천공항에서 양양공항까지 고속도로와 KTX 철길을 내야 한다"며 "투자 재원은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아시아개발은행(ADB), 세계은행 자금을 받아 마련하면 된다"고 설명했다.

박 대통령은 지난해 3월 독일 드레스덴에서 한반도 평화통일을 위한 구상으로 DMZ평화공원과 유라시아 철도연결을 제시했지만 두 프로젝트는 아직 진전을 보지 못하고 있다.

정 전 의원은 "박 대통령의 꿈이자 우리 한민족 모두의 꿈이 실현돼 박근혜 대통령이 노벨평화상을 수상하도록 일치단결하자"며 "청소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우진 기자 cobalt100@asiae.co.kr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