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난스런 키스'..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 1위

2014. 11. 26. 15: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엔터테인먼트팀]네티즌들이 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로 김현중, 정소민 주연의 '장난스런 키스'를 꼽았다.

커뮤니티 포털사이트 '디시인사이드(www.dcinside.comㆍ대표 김유식)'가 지난 18일부터 25일까지 "'종이 찢고 나온 줄' 최고의 만화 원작 드라마는?"이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장난스런 키스'가 1위를 차지했다.

총 1027표 중 473표(46.1%)의 지지를 얻은 '장난스런 키스'는 동명의 일본 순정만화를 리메이크한 드라마로, 일본과 대만에 이어 한국에서도 지난 2010년 리메이크돼 지상파 MBC를 통해 방송됐다. 당시 시청률은 저조했으나 만화 속 주인공이 그대로 나온 듯한 김현중과 정소민의 '싱크로율'이 화제가 됐다.

이어 최근 TV에서 인기리에 방영중인 '미생'이 229표(12.1%)를 얻어 2위를 차지했다. 동명의 한국 웹툰이 원작인 미생은 종합상사 '원인터내셔널'을 배경으로, 현실을 그대로 담아낸 원작처럼 실제 직장 생활을 가감 없이 풀어내면서 '미생 신드롬'을 낳고 있다.

3위에는 97표(6.1%)로 '꽃보다 남자'가 뽑혔다. 동명의 일본 만화가 원작으로, 대만과 일본에 이어 리메이크되었다. 집단괴롭힘 등의 내용으로 사회적 논란을 야기했지만, 배우들의 호연과 높은 싱크로율로 큰 인기를 얻었다.

이 외에 일본만화 원작의 '내일도 칸타빌레(노다메 칸타빌레)', 한국만화 원작의 '궁', 일본만화 원작의 '라이어게임'이 뒤를 이었다.

onlinenew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강지영 일본 화보 "홀딱벗고?…초섹시"'성유리 안성현 열애', 주상욱은 왜?7.6m 대왕오징어 일본서 발견베일 벗은 푸틴 사생활 들여다보니토성 거대 구름 공개 "CG 아닌 실사…'놀라워'"낸시 랭,"나는 새디스트보다는 매조키스트 성향"안녕하세요 초아, 민망(?) '고양이자세'…신동엽 '보기좋네요"<포토>'시스루 드레스 노출' 한세아, 알고 봤더니…성유리 안성현 열애…주상욱 "잘 돼서 결혼했으면"살찌기 쉬운 겨울, 뱃살 빼는 최고의 다이어트 방법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