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 대전문화예술기관 7곳 현장실습

권현수 기자 2014. 10. 27. 14:5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권현수기자]한남대학교 프랑스어문학과 학생들을 관내 대표적인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에서 현장실습을 하는 문화예술 특성화 교육을 시작해 눈길을 끈다.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학과장 강형식)의 재학생 26명이 이번 주부터 대전의 7개 문화예술기관 및 단체들에서 분야별로 다양한 현장실습을 수행한다. 학생들이 현장실습을 하게 되는 기관 및 단체는 △대전문화재단(대표 박상언) △대전예술의전당(관장 이용관) △아신아트컴퍼니(대표 이인복) △한국청소년영상예술진흥원(원장 성낙원) △대전문화연대(대표 임기대) △대전프랑스문화원(대표 전창곤) △대전연극협회(회장 유치벽) 등 7곳이다.

학과 특성상 문화예술분야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많은 프랑스어문학과는 최근 3,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아서 각 기관 및 단체별로 2~6명씩 총 26명의 현장실습생을 뽑았다. 선발된 학생들은 이번 학기 중 총 50시간에 걸쳐 각 기관에서 공연진행 지원, 행사홍보 등 다양한 업무를 경험한 뒤 현장실습 보고서를 제출하게 된다. 학과는 자체 특성화사업비로 실습 학생들에게 일정액을 지원한다.

한남대 프랑스어문학과는 대전문화재단 등 7개 실습기관의 대표들을 초청해 오는 30일 오후 6시 한남대 56주년기념관 9층 회의실에서 '2014 특성화연계사업(현장실습)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강형식 학과장은 "문화예술 분야의 취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재학 중 다양한 현장경험을 통해 업무에 대한 이해를 높여주고, 지역 문화예술기관들과의 교류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이같은 현장실습을 진행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머니투데이 권현수기자 kda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