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8월에 생산된 카스 맥주는 피해라"..SNS '카스 괴담' 확산

홍수민 2014. 8. 8. 15: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내 맥주시장 점유율 1위인 오비맥주의 '카스'가 '소독약 냄새' 논란에 휩싸였다.

지난 6월말부터 온라인을 중심으로 '카스에서 소독약 냄새가 난다'는 글이 퍼지기 시작했다. 이번 주 들어서는 '카스 소독약 냄새'와 관련된 메시지가 카카오톡 등을 통해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메시지에는 '2014년 6∼8월 생산된 제품은 마시면 안 된다', '가임기 여성은 무조건 피하라', '시설 노후화로 맥주창고를 세척하는데 소독약을 제대로 못 행군 듯' 등의 내용이 포함돼 있다.

카스에 대한 악성 루머가 SNS를 통해 확산되자 오비맥주 측은 경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일부 특정세력이 카스의 품질과 관련해 악의적인 유언비어를 유포한 정황이 포착돼 6일 오전 경찰 사이버범죄수사대에 수사를 의뢰했다"고 밝혔다.

실제로 지난 6월 이후 식품의약품안전처에는 '카스에서 소독약 냄새가 난다'며 접수된 민원이 18건이나 된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이번에 접수된 18건의 클레임 가운데 6건에 대해서는 "제품에 아무런 이상이 없다"고 결론지었고 6건은 중도에 민원이 취소됐다. 나머지 6건은 현재 조사가 진행중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악취로 고객불만이 제기된 것에 대해 "온도가 높고 햇빛이 강한 경우 유통과정에서 제품에 변질이 일어날 수 있는데 여름철이면 불가피한 대표적인 클레임"이라고 해명했다.

"카스에서 나는 소독약 냄새가 몸에 해롭다"라는 루머와 달리 오비맥주 측은 "맥주에서 악취가 날 수도 있지만 몸에 해롭지는 않다"고 주장하고 있는 상황이다.

홍수민 기자 [사진 트위터·SBS CNBC 캡처]

류현진 13승 달성, 타자들 와르르…폭발적 타선 무너져

'채권자 살인' 60대男 연쇄살인? 동거녀도…헉

태권도 4단·전통 무술 국대도 가혹행위에 못이겨…

군의관 "선임병 진료실 따라 들어와…" 충격

나체로 활보하는 시의원 후보 본 여성 표정이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