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 송전탑 농성장 강제철거..주민 부상 잇따라

이가은 입력 2014. 6. 11. 20:21 수정 2014. 6. 11. 20: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경남 밀양시가 오늘 송전탑 반대 주민들의 농성장을 강제로 철거했습니다.

행정 대집행 과정에서 주민 등 부상자가 속출했습니다.

보도에 박수윤 기자입니다.

[기자]

송전탑 건설을 강행하던 경남 밀양시와 한국전력공사가 농성장을 강제로 철거했습니다.

주민들이 분뇨를 뿌리며 강하게 저항했지만 경찰에 곧바로 제압됐습니다.

<송전탑 반대 주민들> "체포해 체포해봐라. 아이고 죽는다. 이놈들 애비도 없냐."

주민 일부는 몸에 쇠사슬을 묶고 저항했으나 이내 강제로 끌려나왔고 이 과정에서 주민 십여명이 다쳐 병원으로 옮겨졌습니다.

<김영자 / 밀양 상동면 송전탑반대대책위원회 총무> "이래서는 안되지요. 왜 이렇게 폭력으로밖에 할 수가 없습니까. 대화로 해야지요. 돈이 조금 더 들더라도 민가를 지나가선 안 되지 않습니까?"

현장에는 국가인권위 직원들도 나와 있었지만 유명무실했고 경찰이 주민 목에 걸린 쇠사슬을 절단기로 자르는 위험천만한 장면이 반복되는데도 인권위는 별다른 제지는 없었습니다.

<하승수 / 녹색당> "부산시장 당선된 새누리당 후보조차도 고리 1호기 원전을 폐쇄하겠단 걸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원전 확대 정책을 재검토한다면 밀양 송전탑은 전혀 정당성이 없는 사업입니다."

76만5천볼트 고압 송전탑 공사를 두고 9년째 이어진 한국전력공사와 주민 간 갈등.

주민들은 삶의 터전에 농성장을 짓고 공사 강행을 막아왔지만, 공권력 앞엔 속수무책이었습니다.

뉴스Y 박수윤입니다.

(끝)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