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유족 청와대 시위, 쌩난리..이래서 미개인" 김호월 교수 페이스북 글 파문.."예의도 모르는 짐승들" 막말도

2014. 5. 12. 09: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세월호 유족 청와대' '김호월 교수'

서울 홍익대의 한 교수가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 유족을 비난하는 글을 올려 11일 네티즌 사이에서 논란이 일고 있다.

김호월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 겸임교수는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KBS 길환영 사장의 사과와 박근혜 대통령과의 면담을 요구하는 세월호 유족에 대해 "대통령이 세월호 주인인가? 왜 유족은 청와대에 가서 시위를 하나?유가족이 무슨 벼슬 딴 것 처럼 쌩 난리를 친다. 이래서 미개인이란 욕을 먹는 거다"라고 적었다. 그는 또 "세월호 유족에겐 국민 혈세 한푼도 주어선 안된다. 만약 지원금 준다면 안전사고로 죽은 전 국민 유족에게 모두 지원해야 맞다"는 글을 올렸다. 김호월 교수는 다음날에도 페이스북에서 세월호 유족이 청와대 앞에서 공개한 동영상이 조작됐다며, "이 유족을 경찰과 검찰이 수사해야 한다"고도 썼다.

김호월 교수는 지난 4월 29일 "박근혜 대통령 및 국무총리, 이명박 전 대통령의 헌화가 치워졌다면 더이상 안산 미개인에게 추모의 뜻이 없다. 정부는 모든 지원을 끊어야 한다. 예의도 모르는 짐승들에게 왠(웬) 지원? 그들이 좋아하는 정당과 시민단체에서 모든 걸 해결해야 한다"고 썼다.

이 글은 11일 페이스북과 트위터 등을 통해 확산되면서 논란이 커졌다. 김호월 교수의 페이스북에서는 현재 해당 글을 볼 수 없는 상태다.

네티즌들은 "김호월 교수? 전 한나라당 국민소통위원, 교학사 교과서 수호 지식인선언 가담, 안행부 자유총연맹 보조금 심사담당…어쩐지" "살릴 수 있던 자식을 잃은 부모님들이 장례 중에 짐승이라는 말을 들어야 한다니…반드시 대학에서 파면시키고 형사처벌돼야 한다고 본다" "근본적으로 누구의 책임인지, 어쩌다 이렇게 된 건지를 모르고 하는 말이라는 게 더 황당하다. 우리나라 대학교육의 수준을 알려주는 것 같아 씁쓸하다" "세월호 사건은 희노애락을 느낄 수 있는 정상적 인류와 감정적 무능아인 소시오패스를 구별해주는 상징적 사건인 것 같다" 등 분노의 목소리를 높였다.

온라인뉴스부 iseoul@seoul.co.kr

2014년 갑오년 말띠해, 나의 신년 운세는 어떨까?

'맛있는 정보! 신선한 뉴스!' 서울신문( www.seoul.co.kr) [ 신문 구독신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