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춘객 '음주·소란'..몸살 앓는 경춘선

박혜림 2014. 3. 31. 07: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춘천=뉴시스】박혜림 인턴기자 = 상춘객들의 음주·소란 때문에 경춘선이 몸살을 앓고 있다.

무질서 이용객들은 차내 곳곳을 점거해 큰 소리를 내거나 술을 마시는 등의 행위로 다른 이용객들의 불편을 야기하고 있다.

김모(51·여)씨는 "이제 차내에서 펼쳐놓고 식음을 하는 관광객들은 흔하게 볼 수 있다"며 "심지어 복도 한가운데 낚시 의자를 펼치고 앉아 음주까지 하는 사람도 봤다"고 말했다.한 공익요원은 "술 먹고 추태를 부리는 이용객들을 자주 목격 한다"며 "교묘하게 생수 페트병에 주류를 담는 방법으로 음주행위를 한다"고 말했다.지난 1~3월 서울지방철도경찰대가 남춘천센터에서 적발한 경범죄(전동차 내 소란행위 및 음주행위) 처벌 건수는 140건에 달했다.

광역철도지킴이에 따르면 3월부터 이용객이 증가함에 따라 특별 단속요원 150명 가운데 48명을 경춘선 포함 7개 노선에 투입해 단속 중이다.서울지방철도특별사법경찰대 관계자는 "4월 이후부터는 소란 행위에 대한 단속을 더욱 강화 할 방침"이라며 "불편 행위를 끼치는 승객에 대한 시민들의 즉각적인 신고가 필요하다"고 말했다.hlpark@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